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점 5

 감독 알렉스 프로야스

 출연 루퍼스 스웰, 키퍼 서덜랜드, 제니퍼 코넬리

 장르 SF, 미스터리, 스릴러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힘든 일요일이었다.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기분좋게 영화 한 편 보고 싶었다. 무슨 영화를 볼까하다 SF영화를 보기로 했고 카페에서 어떤 분이 반전이 충격적인 SF 영화 TOP3를 뽑았는데 이 영화가 있었다. 찾아보니 평점도 괜찮고 평들도 좋고 해서 보았다. 


 (스포일러 있습니다)


 피곤했던 탓일까? 영화를 보기 전에 그냥 일찍 잘까 고민을 했다. 10분 정도 영화를 봤는데 별로 재미가 없었다. 미스터리, 스릴러적 요소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별로 몰입이 안됐다. 연기가 이상했나? 연출이 이상했나? 영화와 연기 자체가 촌스러웠다. SF 영화인데 CG가 심각한 수준이었다. 1998년도 작품이니 이해해야하나 생각했는데 1999년 개봉한 매트릭스와 비교했을 때 10년, 20년은 옛날 영화 같았다. 골동품을 보는 수준이었다.


 비밀이 하나둘씩 밝혀지지만 전혀 흥미롭지 않았다. 반전도 '흐음, 별거 없네.' 수준. 제니퍼 코넬리의 리즈시절 이쁜 모습을 본 거 외에는 매력적인 배우도 캐릭터도 없었다. 결국 중간중간 1.5배속으로 봐야했고 마지막으로 갈 수록 속으로 'G랄하고 자빠졌네.' 하는 생각을 하면서 봤다. 

 

 이미 익숙해진 플롯과 시나리오라서 그런 걸까? 과연 1998년도에 이 영화를 봤으면 어땠을까? 하고 생각해보지만, 역시 1년 후 개봉한 매트릭스와 너무 비교된다. 


 가능하면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이다. 하지만 평점 9~10점 준 사람도 많고 영화 리뷰 댓글을 봐도 칭찬일색이니 내 취향이 아닌 걸 수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