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점 7

 감독 알폰소 쿠아론

 출연 아나 로페즈 메카도, 디에고 루나,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마리벨 베르두

 장르 드라마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스포일러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물음표가 떠오르는 영화가 있다. 기분 좋은 물음표가 아니다. 감독이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 건지 모르겠거나, 내가 영화를 제대로 못 보고 무언가 놓친 걸까? 하는 찝찝함이 남는 영화가 있다. <이 투 마마>가 그랬다. 


 스토리가 복잡한 영화는 아니다. 상징이 많아서 이해하기 어려운 영화도 아닌 거 같다. 그런데 왜 물음표가 떠올랐을까? 뭐가 납득이 안됐던 걸까? 그걸 글을 쓰면서 생각해보려 한다.


 일단 정희진 작가가 '황홀했다' 고 평한 영화라 보게 되었다. 그래서 더욱 물음표가 떠올랐던 거 같다. '전혀 황홀하지 않은데?, 내가 뭘 놓친 건가?"


 <몽상가들>을 봤을 때와 비슷한 느낌인 거 같다. '얘네들 머지?' 하는 느낌. 


 영화의 수위가 쎄다. 그래서 더욱 감정이입이 안됐던 거 같다. 그리고 영화의 시선 자체도 한 발 떨어져서 객관적인 시선을 유지하려 한다. 전지적 시점의 화자가 나래이션을 한다. 내가 동방예의지국의 유교남이라 그런가 수용한계치를 넘어 버리면 거부감이 살짝 생겨버리는 거 같다.


 유뷰녀를 유혹하는 고딩들. 바람난 남편 때문에 일탈을 시도하는 유부녀. 고딩들과의 섹스. 서로의 여자친구와 잤다는 폭로전. 마지막은 쓰리썸과 남자끼리의 키스. 


 이달 이런 이야기들이 전개되다보니 정신을 차리기 힘들었다. 멕시코의 정치를 풍자하고 멕시코의 생활상과 현실을 보여주는 모습들은 좋았다. 섹스 씬은 야하다기보다는 미숙하고 보는 내가 창피한 느낌이었다. 


 이런 영화를 보면 내가 놓친 부분이 무엇인가 싶어 유튜브나 네이버에 영화리뷰를 찾아본다. 이 영화는 그리 유명한 영화가 아니라서 좋은 리뷰를 찾아보기 어려웠다. 속 시원한 해설을 듣고 싶지만 그런 해설은 못 찾았다.

 

 그래도 왠지 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7.5점을 준다.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영화는 좀 더 찾아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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