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점 7.5

 감독 맷 리브스

 출연 코디 스밋 맥피, 클로이 모레츠, 리처드 젠킨스

 장르 공포, 로맨스, 판타지, 성장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어려운 영화다. 쉽게 규정지을 수 없는 영화다. 선악을 초월한 사랑이야기로 나는 느꼈다. 최근에 영화관에서 본 <본즈 앤 올>이 생각났다. <본즈 앤 올> 보다 괜찮았다. 


 이 영화를 보게 된 계기는 일단 여기저기서 이 영화에 대해 많이 들어서 어떤 영화인지 궁금했다. 스티븐 킹이 추천한 부분도 컸고 맷 리브스 감독이라는 것도 컸다. 맷 리브스의 최근작 <더 배트맨>이 너무 마음에 쏙 들어서 맷 리브스의 다른 영화들을 모두 찾아보고 싶었다. 이 감독 마음에 든다. 음악을 잘 살린다. 분위기를 잘 살린다. 크지 않지만 묘한 감동을 준다. 잔잔하고 은은한 감동. 다크한 느낌이 좋다. 


 원작소설이 있고 동명의 스웨덴 영화가 있다. 내가 본 작품은 미국영화이다. 스웨덴, 미국 영화 둘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고 스웨덴 쪽이 약간 더 평가가 좋다. 그래서 스웨덴 영화를 보고 싶었는데 도서관에서 미국 <렛미인> DVD를 발견해서 보게 되었다.


 영화를 보고 나면 '렛미인'이 무슨 의미인지 이해가 된다. 


 (스포일러 있습니다)


 전반부 1시간은 피곤하고 졸린 상태에서 봐서 별 감흥이 없었다. 계속 봐야되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어제 후반부 1시간을 봤는데 컨디션이 조금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좋았다. 다양한 감정이 자극됐다. 


 인간의 피를 마시지 않으면 살 수 없는 12살 모습의 뱀파이어 소녀가 있다. 평소에는 정상인처럼 보이지만 피에 굶주리거나 피를 보면 이성을 잃는다. 오랜 기간 12살 모습으로 살아왔다. 영화를 보고나서 뱀파이어 소녀는 진짜 소년을 사랑했는가 하는 의구심이 잠깐 들었지만 아마 진짜 사랑이었던 거 같다. 선악을 초월한 사랑이 이루어졌지만 뒷맛은 씁쓸하다. 분명 앞으로 순탄치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영화 초반에 뱀파이어 소녀(앞으로 애비라 부르겠다.)의 아버지 뻘 되는 인물이 나온다. 그녀를 돌보고 그녀를 위해 인간을 사냥하고 그녀가 사고를 치면 뒤처리를 한다. 그는 나이가 먹어서 육체적으로도 지치고 정신적으로도 지쳐보인다. 떠돌이 삶, 넉넉치 않은 생활. 그에게 정상적인 사회생활의 모습은 보여지지 않는다. 홀로 자녀를 양육하는 지친 아버지의 모습으로 보인다. 아마도 그는 소년시절 애비와 사랑을 나눈 사람인 거 같다. 애비는 12살 모습 그대로지만 그는 나이를 먹었다. 아마도 애비와 영화의 소년의 미래 모습도 크게 다르지 않으리라. 


 영화를 보면서 선악, 도덕, 개연성의 관점 등의 안경을 잠시 내려놓았다. 소년, 소녀의 감정에 집중하면서 영화를 보니 훨씬 영화보기 편하고 재밌었다.  


 눈처럼 순수하지만 눈 위의 핏자국처럼 섬뜻하고 서글픈 사랑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