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8.5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톰행크스, 메릴스트립 

 장르 드라마, 스릴러



 

 스티븐 스필버그는 믿고 볼 수 있는 감독입니다. <더 포스트> 생각보다 지루하지 않고 재밌었습니다. 톰 행크스, 메릴 스트립 두 명배우의 연기도 좋았습니다. <더 포스트>는 2017년 전미비평가위원회 작품상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1971년 벌어졌던 미국의 베트남전 개입 관련 최고 기밀문서 '펜타곤 페이퍼'를 보도하는 워싱턴 포스트 기자들의 이야기입니다.


 미국은 베트남전이 한창이었습니다. 자체적으로 베트남전에 대해 연구를 했습니다. 연구 결과 베트남전의 전망은 암울하며 앞으로 더 나아질 가망이 없었습니다. 그동안 들인 어마어마한 비용, 명분없고 이득없는 전쟁, 아무도 이 문제에 책임을 지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다들 묻어두고 다음 정권으로 문제를 넘기고 싶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알게된 기자는 대량의 기밀문서를 조금씩 복사해서 유출했습니다. 그리고 기자들에게 자료를 넘겼습니다. 시민의 알 권리를 위해 기밀문서를 보도해야 하는냐. 아니면 국가의 기밀을 보장해야하는냐. 딜레마에 빠진 상황이었습니다. 국가는 소송까지하면서 기사화를 막으려 했습니다. 


 감동적인 실화입니다. 그리고 믿음직한 스필버그 감독의 연출로 영화는 긴장감 있고 몰입감 있습니다. 안 보셨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