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7.5 (+0.5 벤 애플렉, 우마 서먼)

 감독 오우삼

 출연 벤 애플렉, 우마 서먼, 아론 에크하트

 장르 SF, 스릴러, 액션




 필립 K.딕의 단편 <페이첵>을 원작소설로 한 작품입니다. 소설은 9점입니다. 소설 재밌습니다. 영화는 초반부는 스릴러물 같이 흥미진진하고 괜찮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액션, 코미디 영화가 되버리더군요. 


 작중 악당이 이렇게 말합니다. "어떻게 탈출할 수 있었지? 그 녀석은 첩보요원이 아니라 공학자라고!" 맞습니다. 주인공은 공학자인데 오토바이 추격전에 육탄전이 왠만한 첩보요원을 방불케 합니다. 벤 애플렉의 배트맨 훈련기라고 생각하고 보면 괜찮습니다만... 우마 서먼도 생물학자인데 갑자기 킬빌 여전사로... 


 초반부는 소설을 잘 따라가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오우삼 감독님이 하고 싶은게 많으셨나봅니다. 미션 임파서블에서 보여주지 못한 액션과 홍콩 액션감성을 이 영화에 시전하신 느낌입니다. 영화가 산으로 가든 본인이 하고 싶은 건 해야죠.


 전체적으로는 시간이 아깝진 않습니다. 재밌습니다. 후반부도 벤 애플렉과 우마 서먼이 워낙 매력적이라 마음을 열고 영화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말이 안되는 부분들도 코미디 영화본다 생각하면 즐겁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거장 감독이 리메이크해서 영화화하면 진짜 걸작이 나올 거 같은 작품입니다.


 p.s 여담으로 FBI 요원으로 미드 <덱스터>의 주인공이 나오더군요. 작중 비중이 크진 않았지만 워낙 <덱스터>를 재밌게 봐서 반가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