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 아직도 망설이는 당신에게 스펜서 존슨이 보내는 마지막 조언
스펜서 존슨 지음, 공경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신념에 관한 책입니다. 신념이란 무엇일까요? 네이버 국어사전을 검색해보니 '굳게 믿는 마음' 이라고 나옵니다. 


 우리 굳게 믿고 있는 것들을 신념이라고 합니다. 신념은 우리를 주저 앉히게도 하고 다시 일어서게도 합니다. 우리가 믿고 있는 신념들은 대부분 사실이 아닙니다. 우리는 우리가 믿는 신념을 수정할 수 있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신념이 벽에 부딪혔을 때 조차도 신념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믿고 싶은 것을 계속 믿으려하고 신념을 바꾸려하지 않고 세상을 원망하고 불평합니다. 


 

 분명 제게도 잘못된 신념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읽고 그런 신념들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으면 책을 읽은 보람이 없을 것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와 함께 해야합니다. 잘못된 신념을 고집하지 않고 자신과 세상에 도움이 되는 신념으로 수정해야합니다. 우리의 믿음이 우리의 행동을 변화시키고 삶을 변화시킵니다. 


 '할 수 없어.', '그런 불가능해' 라는 생각에 자신의 한계를 규정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