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8

 감독 스티븐 소더버그

 출연 마리옹 꼬띠아르, 맷 데이먼, 로렌스 피시번, 주드 로, 기네스 팰트로, 케이트 윈슬렛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2011년 개봉작입니다. 유명배우들이 총출동합니다. 이번 우한코로나 사태를 겹쳐볼 수 있어서 더 재밌게 봤스니다.


 무서운 영화였습니다. 저는 영화가 보고 싶었고 요즘 우한코로나로 재조명받고 있는 이 영화가 끌렸습니다. 뭔가 본 거 같기도 했지만 보지 않은 거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봤어도 또 보지 뭐' 하는 마음으로 영화를 봤습니다.


 영화가 시작했습니다. '안 본 영화네. 다행이다.'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시종일관 긴장감이 흐르고 재밌게 봤습니다. 영화가 끝나고 마지막 장면이 나왔습니다. '어... 어... 본 영화였구나...'


 마지막 장면을 보자 확실히 본 영화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본 영화라는 확신이 들자 앞서 뭔가 묘하게 본 것 같은 장면들아 실제로 봤던 장면들임을 깨달았습니다. 9년 전 이 영화를 보러 갔던 게 기억이 났습니다. 심지어 누구랑 어디서 봤는지도 기억이 났습니다.


 물론 9년이 지나긴 했지만 이렇게 까마득히 기억이 안나다니요. 제 자신이 무서워지는 영화였습니다. 가끔 이런 경험을 할 때 마다 9년 전에 나는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면서 영화들을 봤을까? 하는 자괴감이 듭니다. 영화를 보긴 보지만 내용이나 스토리를 전혀 이해못한 건 아니겠지? 하는 의심이 듭니다. 덕분에 마치 처음처럼 재밌게 보긴 했습니다. 10년 전에 재밌게 본 영화들을 찾아보면 다른 영화들도 이렇게 새롭게 느껴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