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써봤니? - 7년을 매일같이 쓰면서 시작된 능동태 라이프
김민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아침 써봤니? 아니요. 안 써봤습니다. 그래서 저도 매일 한 번 써보려 합니다.



 이 책은 자기계발서입니다. 그리고 블로그 글쓰기에 관한 책입니다. 자기계발서 싫어하시는 분들은 패스해주시길. 저는 자기계발서 좋아합니다. 특히나 이렇게 새로운 열정이 꿈틀거리게 해주고 동기부여를 해주는 책을 좋아합니다. 약발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일단 사나이 칼을 뽑아 들었으니 최대한 열심히 끈기있게 해보겠습니다. 무엇을 열심히 해보겠냐고요? 매일 글을 한 편씩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네이버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 가급적 매일 한 편씩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능하겠냐고요? 예전에 거의 하루에 한 권 책을 읽고 하루에 한 편 이상의 글을 썼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는 솔로였고 집에 얹혀 살아서 가능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커플이고 집안 일도 해야하는 상황이지만 최대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이 책을 구입한 이유는 제가 저자 김민식님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영화 <공범자들>에서 그를 처음 만났습니다.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그는 MBC PD입니다. 그는 이명박 정권 당시 언론탄압에 대한 울분을 이기지 못하고 페이스북에 "김장겸은 물러가라." 라고 외치는 동영상을 올립니다. MBC 본사에서 혼자서 핸드폰에 대고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올립니다. 모두가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그곳에서요. 그렇습니다. 제정신은 아니지요. 본인의 회사에서 본인의 회사 사장을 물러가라고 외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그 동영상을 보고 와이프 친구 분들이 와이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내 분은 "나도 친구 남편이었으면 응원했을 거다." 라고 친구들에게 답변했다고 합니다. 그의 용기에 늦었지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런 그가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라는 책을 내셨더군요. 그당시 영어공부에 관심이 있던 참이라 책을 구입해서 읽었습니다 .재미도 있고 영어공부하고 싶어지는 책이었습니다. 저도 영어책 한 권을 외워보고자 영어책을 한 권 구입했습니다. 그 후의 이야기는 다들 아시리라 믿습니다. 


 이번에는 <매일 아침 써봤니?> 라는 책을 들고 나왔습니다. 저도 글쓰기에 관심이 있던 차라 이 책도 구입해서 읽었습니다. 역시나 재밌었고 마침 블로그에 관심이 많았는데 블로그 글쓰기에 관한 내용이라 유익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책을 읽으면서 결심했습니다. "나도 매일 블로그에 글을 한 편씩 올리겠어!"   


 이 이야기는 현재진행형입니다. 아직 완결되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어떤 결말일지 모두가 예상하시겠지만 반전이 숨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반전이 있어야 재미있겠죠? 현재 블로그 매일 글쓰기 3일 차입니다. 글을 쓰면서 항상 각오를 다져야겠습니다. 주말에는 예전에 썼던 글을 예약 글쓰기로 올려야겠습니다. 하루도 쉬지 않고 글을 쓰고, 글을 쓰기 위해서 일상을 새로운 눈으로 경험하겠습니다.


 저자의 말씀처람 비범한 삶이라서 매일 글을 쓰는 게 아닌 매일 글을 쓰면서 비범해지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