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7

 감독 데이미언 셔젤

 출연 라이언 고슬링, 클레어 포이, 제이슨 클락, 카일 챈들러, 패트릭 후짓

 장르 SF, 드라마

 

 

 

 영화를 보면서 행복했다. 간만에 느껴보는 아주 확실한 행복감이었다. 아이맥스로 봤다. 아이맥스로 보길 잘했다. 정말 잘했다.

 

 첫장면부터 잠시 숨쉬는 법을 잊어버렸다. 영화를 보면서 얼마나 많이 숨 죽이며 봤는지 모르겠다. 지루한 장면은 전혀 없었으며 모든 장면이 좋았다. <라라랜드>, <위플래쉬> 이상이면 이상이지 결코 이하는 아니다.

 

 그렇다. 이 영화 감독은 두번째 작품인 <위플래쉬>로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다. <라라랜드>이후에 그는 <퍼스트맨>으로 돌아왔다.  85년생의 아직은 어린 감독이지만 그는 이 작품으로 거장의 반열에 올랐다고 생각한다. 감히 그렇게 생각한다.

 

 아쉽게도 이 영화는 대중의 환영을 받진 못하고 생각보다 일찍 막을 내렸다. 나는 끝무렵에 간신히 영화를 봤다. 영화를 보고 주위에 추천을 하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영화는 퇴장한 후였다.

 

 가끔 난 혼란스럽다. 이처럼 훌륭하고 좋은 영화가 인기가 없다니. 어째서 보는게 시간이 아깝고 화가 나는 영화들은 쉽게 몇 백만을 넘는데 이런 작품성있는 영화들은 인기가 없는 걸까? 단순히 취향의 문제일까? 그런 생각들을 하게하는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