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7.5

 감독 조스 웨던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헴스워스,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제레미 레너, 돈 치들, 제임스          스페이더   

 장르 액션, 모험, 판타지, SF




 어제는 컨디션도 안좋고 어벤져스 시리즈가 다시 보고 싶어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다시 봤습니다. 저는 유튜브로 마블 영화 명장면 등을 다시 봅니다. 이럴바엔 차라리 마블 영화들을 다시 보자! 하는 생각이 들어서 영화를 봤습니다. 


 제 기억으로 이 영화를 처음 보고 '<어벤져스> 1편이 더 재밌네.' 라고 생각했었던 거 같습니다. 액션을 즐기기에 부족함은 없는 영화입니다만 다른 마블영화들에 비해서는 조금 재미가 덜한 느낌입니다. 다시 보니 이 영화 A.I를 다룬 영화더군요. 어느순간 인공지능이 의식을 갖게 되고 인류를 위협한다는 내용입니다. 서울을 배경으로한 씬도 있고 한국배우도 나오고 해서 한국팬들에게는 더 반가운 영화입니다. 전후 맥락을 알고 영화를 다시보니 스토리 이해도 더 잘되고 세계관이 정리도 되고 해서 깨알같은 재미도 있더군요. 역시 반복은 기억과 학습에 필수요소입니다. 


 명장면은 역시나 헐크와 아이언맨 헐크버스터의 싸움. 남자에게 누가누가 더 쎄냐는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이는 침팬지의 본능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침팬지가 무리에서 사회생활을 잘하려면 서열을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누가누가 더 쎈지 확실히 알고 있어야 생활하기 편하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