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켄슈타인>은 정녕 놀라운 책이었다.

 

 먼저 놀라운 점 하나. <프랑켄슈타인>의 저자 여성작가 메리 셸리는 열아홉 살에 이 책을 썼다. 19세기에 19살이 쓴 (19금은 아니고) 책은 오늘날까지 살아남아 고전의 반열에 올랐다.

 

 두번째 놀라운 점은 이 책이 재밌다는 그것도 무지하게 재밌다는 사실이다. 전에 이 책에 대한 다락방님의 리뷰를 읽었다. 다락방님의 극찬에 이 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했었다. 많이 미뤄지긴 했지만 읽었고 다락방님의 의견에 나또한 격하게 동의한다. 이 책은 재밌다. 그것도 아주아주.

 

 세번째 가장 놀라운 점은 프랑켄슈타인이 괴물의 이름이 아니라 괴물을 만든 박사의 이름이라는 것이다. 괴물의 이름은 없다. 괴물 프랑켄슈타인이 아니라 프랑켄슈타인 박사였다니... 당신도 이 사실을 몰랐다면 분명 지금 충격에 휩싸여 있을 것이다. 괜찮다. 아마 이 책을 읽지 않은 사람의 대부분은 잘못 알고 있을 것이다.

 

 

 

 

  괴물은 세 권의 책을 감명깊게 읽게 된다. 괴물도 읽는데 하물며 인간인 내가 안 읽을쏘냐!

 

 첫번째 책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다. 전에 읽었던 책이지만 기억도 안나고 감명깊게 읽지도 않았다. 아마 축약본으로 읽었거나 이해를 못했던 것 겉다. 민음사와 문학동네 중 어떤 것을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문학동네판 책이 더 이뻐서 구입했다.

 

 

 

 

 

 

 

 

 

 

 

 

 

 

 

 

 

 

 

 

  두번째 책은 <플루타르코스 영웅전>이다. 역시 고전은 고전이다. 이 책을 읽으려고 페이퍼에 등록한 게 벌써 몇 번째인지 모르겠다. 두께에 부담을 느껴서 항상 미루고 있는 책들 중 하나이다. 그러면서 항상 읽고 싶은 책 중에 하나이다.

 

 

 

 

 

 

 

 

 

 

 

 

 

 

 

 

 

 

 세번재 책은 <실락원>이다. 나는 오해를 하고 있었다. <실락원>은 뭔가 일본연애소설이라 생각했다. 비슷한 제목의 일본영화와 착각을 했나? 아무튼 괴물이 이 책 이야기를 하는데 굉장히 재밌을 거 같았다. <실락원>은 세계문학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종교 서사시로 평가되는 <실낙원>은 구약 성서의 '낙원상실 모티프'를 토대로 한 대서사시로 10,565행에 달한다고 한다. (알라딘 책소개 참조)

 

 

 

 

 

 

 

 

 

 

 

 

 

 

 

 

 

  괴물도 불쌍하고 프랑켄슈타인 박사도 불쌍하다. 재밌는 소설도 읽고 덤으로 고전도 한 권 읽었다는 뿌듯함을 주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