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래 오늘 카페에 가서 책이나 읽을까 했다. 이래저래 게으름 피우다보니 벌써 오후 5시다. 뭔가 나가기도 귀찮아져 버렸다. 집에서 영화나 봐야지. <언더 더 스킨>과 <멀홀랜드 드라이브>를 볼 생각이다.

 

 

 

 

 

 

 

 

 

 

 

 

 

 

 <언더 더 스킨>은 스칼렛 요한슨이 나오는 SF 영화이다. 스칼렛 요한슨이 외계인이고 남자들을 사냥해서 잡아먹는다는 내용이다. 지루하다는 혹평과 철학적 주제를 담고 있다는 평이 있다. 후자이길 기대한다.  

 

 ‘BBC’가 선정한 ‘21세기 위대한 영화 100’ 란 목록을 알게 되었다. <언더 더 스킨>은 61위에 선정되어 있다. 그럼 1위는?

 

 바로 <멀홀랜드 드라이브>다. 아직 어떤 영화인지 모른다. 그냥 모르는 상태에서 관람해보고 싶다. 얼마나 대단한 영화일까 궁금하다.

 

 개인적인 생각은 저런 목록같은 것은 의미가 없다고도 의미가 있다고도 생각한다. 평론가들이 꼽은 영화라고해서 내가 봤을 때 꼭 재밌고 의미있는 것은 아니다.

 목록을 쭉 훑어보니 일단 모르는 영화가 많다. 목록에 재밌게 본 영화 제목들이 있어 반가웠다. 반면 목록에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영화도 있었다. 또 이 목록에 없지만 개인적으로 최고의 영화라 생각하는 영화들도 분명 많다. 

 하지만 이런 권위있는? 목록은 새로운 영화를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일종의 가이드는 되어주지 않을까 싶다. 영화를 보고 싶은데 뭐를 봐야할지 모르겠을 때 이런 목록에서 아무거나 끌리는 제목의 영화를 보는 정도도 괜찮지 않을까? 

 

 

 #

  오늘 낮에는 영화 <버닝>을 봤다. 이창동감독님의 영화는 처음이다. 주변에서 좋은 평을 들었던 터에 유튜브를 보다 <버닝>을 보게됐다. 다양한 해석의 여지가 있는 영화다. 실은 내게는 한 가지 해석밖에 없지만. 같은 영화를 봐도 전혀 다른 해석을 하는 모습이 당연하지만 신기하게 느껴진다. 영화를 보고나니 이 영화의 모티브가 된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소설 '헛간을 태우다' 가 무척 보고 싶다.

 

 

 

 

 

 

 

 

 

 

 

 

 

 

 

 

 

 그런 의미에서 다음에 책을 구입할 때 반드시 포함될 두 권은 <반딧불이>와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이다. 유발 하라리의 책이라면 믿고 구입. 하루키씨의 말처럼 이런 것이 독자와 작가의 신용거래가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