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30일. 이번 달 책 한 권 읽었다. 책을 읽기 시작한 후로 최저 수치일듯 싶다. 확실히 나태했고 게을렀고 이것 저것 할 일도 많았고 집안 일도 평소보다 열심히 했고 감기로 인해 힘들기도 했다. 약속도 많았다. 그러나 논 시간이 많았다. 스타크래프트 유튜브, 각종 만화 등등. 7월에는 좀 더 시간을 가치있고 부지런히 써야겠다. 다음 달부터는 진짜 개원준비 스타트다!

 

 

#

 6월은 일기쓰기 습관을 들이는 달이였다. 오늘 일기를 쓴다는 가정하에 30일 중에 18일을 썼다. 60점이다. 다음에는 70점 이상에 도전해보자. 다음달은 22일 이상은 일기쓰자.

 

 

#

 7월은 목표 습관은 찬물 샤워다. 찬물 샤워가 좋다고 하는데 나한테는 안맞을지도 모르지만 일단 도전해보겠다. 나는 본래 추위를 많이 타고 여름에도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한다. 오늘 찬물 샤워를 했는데 다이나믹했다. 오두방정+ 괴성. 아침마다 다이나믹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거 같다. 물론 일기쓰기 습관은 계속 된다.

 

 

#

 책에 대한 열정이 예전같지 않다. 그만큼 내 삶이 복잡해지기도 했고 책을 보기 쉬운 환경에서 어려운 환경으로 옮겨갔다. 아니 단순히 의지와 열정의 문제일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최대한 더 열심히 책을 읽자! 다시 습관을 들이자.

 

 

#

 다음 달부터는 개원준비 스타트다. 퇴근하고 많이 돌아다니자. 책과 함께 돌아다니자!

 

 

#

 

 

 

 

 

 

 

 

 

 

 

 

 

 

<통찰>은 세계 최고의 인지과학자 게리 클라인의 책이다. 요즘 재미있게 읽고 있는 책이다. 어떻게 우리 의식에서 통찰이 일어나는지 통찰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이고 통찰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관한 책이다. 케리 클라인은 노벨상 수상자인 대니얼 카너먼과 함께 의사결정이론의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분이다.

 

 책은 다양한 통찰 사례를 예시로 통찰을 분류하고 분석한다. 통찰 사례들도 재미있고 통찰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알게 되는 것도 재미있다. 통찰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과 태도가 필요한지도 알 수 있다. 재밌고 유용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