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생각들>은 엣지 재단에서 나온 책이다. 엣지 재단은 세계 최대, 최고의 온라인 지식커뮤니티다. <위험한 생각들>은 당대 최고의 석학 110명에게 "당신이 가지고 있는 위험한 생각은 어떤 것이 있는가?" 라는 질문을 던져 그 답변을 모은 책이다. 다방면의 재미난 이야기들이 많았다.

 

 

 

 

 

 

 

 

 

 

 

 

 

 

 

 

 이 책은 진화 심리학자의 선구자 데이비드 버스의 <이웃집 살인마>다. 인간의 살인본성을 진화심리학으로 파헤친 책이다. 한 번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데이비드 버스는 주장한다. 살인이 진화의 원동력이었다는 위험한 생각을.

 

 

 

 

 

 

 

 

 

 

 

 

 

 

 

 

 <로드니 브룩스의 로봇 만들기>의 원제는 <육체와 기계- 로봇은 어떻게 우리를 바꿀 것인가> 이다. 로드니 브록스는 로봇 공학 및 인공지능 분야의 학자와 전문가들이 그 분야 최고로 꼽는 석학이라고 한다.

 

 

 

 

 

 

 

 

 

 

 

 

 

 

 

 

 테렌스 세즈노프스키는 컴퓨터 신경과학 분야의 선구자로 일컬어지며, 동시에 뇌과학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저서 <거짓말쟁이들, 연인들, 그리고 영웅들>를 읽어보고 싶다. 제목이 상당히 흥미를 끈다.

 

 

 

 

 

 

 

 

 

 

 

 

 

 

 

 

 앨리슨 고프닉은 UC버클리 교수, 아동 학습 분야의 세계적 리더이다. 또한 발달심리학 이론으로 고대의 철학적 문제들을 풀이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 최초의 인지 과학자이다. <요람 속의 과학자>도 읽어보고 싶다. 읽어보고 싶은 책은 많은데 요즘 왜 이렇게 독서를 안하는지...

 

 

 

 

 

 

 

 

 

 

 

 

 

 

 

 

 리처드 노이스타트의 <역사 활용의 기술>은 역사 속에서 교훈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역사 이야기도 재미있을 거 같고 역사에서 어떤 교훈들을 얻을 수 있는지도 궁금하다.

 

 

 

 

 

 

 

 

 

 

 

 

 

 

 

 

 상당히 재미있을 거 같은 책이다. 기존의 과학을 다른 관점에서 뒤집어 볼 수 있는 시야를 제공해줄 귀한 책이다. 구입해서 보고 싶다. 도서관에 있으니 내일 가서 빌려봐야겠다. 기대된다.

 

 

 

 

 

 

 

 

 

 

 

 

 

 

 

 지대넓얕에서 김도인이 소개해 준 책이다. 이 책은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책인지도 모른다. 이 책의 주장에 빠져들어 보고 싶다. 과연 고대 문명의 인간들은 우리와 뇌가 근본적으로 달랐을까?

 

 

 

 

 

 

 

 

 

 

 

 

 

 

 

 

 

 SF의 거장 H.G. 웰즈의 <타임머신>이다. 유명한 책이다. 한 번 읽어볼 가치가 있을 거 같다.

 

 

 

 재밌는 책도 많이 빌려서 수중에 읽을 책이 꽤 된다. <위험한 생각들>책 속에도 재밌어 보이는 책들이 상당히 많다. 페이퍼를 쓰니 책이 읽고 싶어진다. 내일부터 다시 열독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