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대로 (사진책도서관 2015.11.3.)

 ― 전라남도 고흥군 도화면 동백마을, ‘사진책도서관 함께살기’



  삶은 늘 생각하는 대로 이루지 않나? 마흔 해 남짓 살면서 늘 이런 생각이 든다. 참말 누구이든 스스로 생각하는 대로 삶을 이루는구나 하고 느낀다. 그래서 내가 나도 모르게 ‘아, 나는 참 바보 같네.’ 하고 말하면 나는 내가 스스로 읊은 대로 어느 날 문득 참으로 바보스러운 짓을 한다. 어느 날 나도 모르게 ‘내가 참 멋지구나, 예쁘고 훌륭한걸.’ 하고 말하면 나는 내가 스스로 읊은 대로 어느 날 불현듯 참으로 멋지고 예쁘며 훌륭한 몸짓을 보인다.


  둘레에서 나를 나무라거나 손가락질하더라도, 내가 나를 아끼고 사랑하면서 돌볼 줄 안다면, 나는 언제나 스스로 아름다운 삶이 된다. 이와 달리, 둘레에서 나를 북돋우거나 칭찬하거나 높이 섬기더라도, 내가 나를 안 아끼고 안 사랑하면서 안 돌본다면, 나는 언제나 스스로 벼랑 끝에 서서 아슬아슬하면서 괴로운 삶이 된다.


  남이 나를 추켜세우기에 내가 올라가지 않는다. 내가 스스로 올라가려고 할 때에 올라간다. 남이 나를 도와주기에 내가 잘되지 않는다. 내가 스스로 살림을 지을 적에 내가 잘된다.


  그러면, 우리 도서관을 돕는 지킴이 이웃님은 어떠한 숨결인가? 그분들은 기꺼이 우리 도서관을 도와주는 손길이 아닌가? 틀림없이 도서관 지킴이 이웃님은 그분들 스스로 즐겁고도 기꺼운 넋으로 우리 도서관을 돕는다. 그리고 나도 우리 도서관을 씩씩하게 가꾸고 돌보면서 지킴이 이웃님이 건네는 따순 손길을 받는다. 즐겁게 건네는 손길을 즐겁게 받는다고 생각한다. 기쁘게 건네는 눈빛을 기쁘게 받는다고 생각한다. 사랑스레 띄우는 선물을 사랑스레 받는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은 우리 도서관이 깃든 땅뙈기가 마구 파헤쳐지든 말든, 나무가 쓰러지든 말든, 풀이 사라지든 말든, 그리 대수롭지 않다. 땅은 도로 돌아올 테고, 나무는 새로 자랄 테며, 풀은 어김없이 씩씩하게 돋을 테니까. 우리는 우리 꿈을 키우면 되고, 우리는 우리 사랑을 가꾸면 된다. 하늘을 보자. 하늘이 얼마나 아름답고 사랑스러운가. ㅅㄴㄹ




* 도서관 나들이 오시려면 먼저 전화하고 찾아와 주셔요 *

* 사진책도서관(서재도서관)을 씩씩하게 잇도록 사랑스러운 손길을 보태 주셔요 *

☞ 어떻게 지킴이가 되는가 : 1평 지킴이나 평생 지킴이 되기

 - 1평 지킴이가 되려면 : 다달이 1만 원씩 돕거나, 해마다 10만 원씩 돕는다

 - 2평 지킴이가 되려면 : 다달이 2만 원씩 돕거나, 해마다 20만 원씩 돕는다

 - 평생 지킴이가 되려면 ㄱ : 한꺼번에 200만 원을 돕거나, 더 크게 돕는다

 - 평생 지킴이가 되려면 ㄴ : 지킴이로 지내며 보탠 돈이 200만 원을 넘으면 된다

* 도서관 지킴이 되기 : 우체국 012625-02-025891 최종규 *

* 도서관 지킴이가 되신 분은 쪽글로 주소를 알려주셔요 (010.5341.7125.)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