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지약물’과 박태환과 ‘선처·규정’



  박태환이라고 하는 수영선수가 금지약물을 몸에 넣고 근육을 부풀려서 메달을 땄다는 혐의가 확정이 되어 자격정지를 받았다고 한다. 이리하여 그동안 딴 메달 가운데 몇 가지는 도로 물린다고 한다. 이렇게 되면, 나는 박태환이라고 하는 수영선수가 예전에는 어떻게 메달을 땄을까 하고 고개를 갸우뚱할 수밖에 없다. 예전에는 다른 ‘금지약물’이 없이 오로지 맨몸으로 기운을 내어 메달을 땄을까? 앞으로 이 사람은 어떤 삶을 일구거나 누릴까?


  잘못 한 번을 했기에 삶을 끝장내야 한다고 느끼지 않는다. 스스로 잘못을 제대로 뉘우치고, 마음을 고쳐먹으면서, 삶을 새로 지으면 된다. 그런데, 박태환 선수가 그동안 보여준 몸짓이나 말은 곰곰이 돌아보아야 하리라. 금지약물을 몸에 넣어 준 병원을 법원에 고소한 모습도 쓸쓸할 뿐이다.


  오늘까지 수영선수로 살아온 박태환이라는 사람은 스스로 생각해야 한다. 앞으로 무엇을 하려는가? 오늘 어떤 사람으로 서려 하는가? t병원이라는 데에서 ‘금지약물’을 한 차례 맞은 것도 아니고 몇 차례 맞은 대목을 스스로 돌아보아야 한다. 왜 그래야 했을까? 도핑검사에서 한 번 안 걸렸으니 자꾸 맞아도 되었을까? 1초조차 아닌 0.1초를 다투는 운동경기에서 ‘열매(메달)’를 따야 했기 때문에 이런 일을 해도 되었을까?


  운동선수로 뛰려고 술과 담배를 아예 가까이하지 않는 사람이 꽤 많다. 술과 담배를 아예 안 해야 운동을 잘 할 수 있다는 뜻이 아니라, 그만큼 ‘나 스스로 내 몸을 아름답게 지키려는’ 뜻이다.


  운동선수로서 넘지 말아야 할 금을 넘었으니, 박태환 선수는 나라나 정부에서 이녁을 ‘선처’해 준다고 하더라도 이를 안 받아들이기를 빈다. 이녁 스스로 ‘규정’을 제대로 따르기를 빈다. 제대로 고개 숙일 줄 알기를 바라며, 모든 것을 내려놓고 처음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4348.3.24.불.ㅎㄲㅅ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