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갱이 하나 흙 되어
감자꽃 피우고
오이열매 맺고

 

가닥 하나 실 되어
봄옷 태어나고
겨울옷 이루고

 

정갈한 손길은
호미질
쟁기질

 

차분한 손길은
바느질
뜨개질

 

감나무 새잎 하나 푸르다

 

어머니 털실 한 올 맑다

 


4345.5.8.불.ㅎㄲㅅㄱ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2-06-03 00: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숲노래 2012-06-03 05:49   좋아요 0 | URL
제 글에 댓글을 단 '그분'들은
제 여느 서재 글을 안 읽으리라 생각해요.
그 글에 제가 댓글을 붙이기도 했지만,
다른 어느 글을 읽더라도
저는 늘 '같은 이야기'만 했어요.

그러니까, 그 글이 굳이 어떤 '문제가 될 까닭'이 없답니다.
님 말씀처럼 제가 구태여 '... 논쟁에 붙임'이라고
토를 달았으니
'이게 뭔가?' 싶어서 읽었겠지요.
(아무개 님이라 적고 싶지 않으나,
저는 '비밀 댓글'을 좋아하지 않아,
이렇게만 적습니다 ^^;;)

어떠한 글을 읽든
스스로 사랑을 나누고 싶어 한다면
사랑을 누릴 수 있어요.

어떠한 글을 읽든
스스로 가시를 돋우며 싸우고 싶어 한다면
언제나 싸울 뿐이에요.

저는 누구하고 논쟁을 하고 싶지도 않고
싸울 까닭도 없어요.

그저 제 삶 결대로 글을 쓸 뿐입니다.
그 글에 굳이 '... 논쟁에 붙임'이라는 토를 단 까닭은,
꼭 한 가지뿐이에요.

'알라딘서재에 있던 내 좋은 아줌마 벗님'이
글을 안 쓰게 되었다는 것.
그래서 그분들과 그분들 글을 읽던 분들한테
바치는 마음으로 글이름에 토를 달았어요.

저는 저를 걱정하지 않아요.
저는 '조중동 신문'을 보지 않고,
집에 '텔레비전을 들이지' 않아요.
저는 어떠한 종이신문도 인터넷신문도 안 읽어요.
제 마음을 보살필 만한 책만 가려서 읽어요.

누가 어디에서 콩을 찧건 팥을 찧건
그이가 하고 싶으면 그렇게 할 뿐입니다.

저는 제가 우리 식구들과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사랑을 열매로 맺을 길을
날마다 찾고 즐겁게 걸어갈 뿐이에요.

말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