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노래 책숲

책숲하루 2024.3.27. 꿈누리


― 말꽃 짓는 책숲 숲노래 (국어사전 짓는 서재도서관)

: 우리말 배움터 + 책살림터 + 숲놀이터



  지난 3월 18일에 받은 《새로 쓰는 말밑 꾸러미 사전》 석벌글(3교지)을 열흘 동안 손질하고 다듬어서 펴냄터로 넘겼습니다. 여느 꾸러미가 아닌 낱말책이기에 글손질을 더 천천히 꼼꼼히 낱낱이 하기는 했으나, 열흘 동안 온힘을 쏟노라니, 3월 27일 저녁에 누리글월을 띄우고서 이내 드러누웠습니다. 한참 달게 꿈누리를 누볐습니다.


  석벌손질이 끝이 아니니, 넉벌손질하고 닷벌손질을 더 해야지요. 다만, 석벌까지 손질하면서 고개는 넘은 셈이니, 앞으로는 틀린글씨를 찾는 데에만 마음을 쓰면 되리라 여깁니다.


  바깥일을 보기 앞서는 집안일을 여러모로 추스릅니다. 저잣마실도 다녀옵니다. 이다음 일거리를 헤아리고, 이튿날 들려줄 이야기꽃을 곱씹습니다. 차근차근 나아가면 모든 실마리를 풀듯 우리 꿈씨앗을 싹틔우면서 즐거우리라 봅니다. 지난 2016년 봄에 《새로 쓰는 비슷한말 꾸러미 사전》을 달포 즈음 글손질을 매듭지을 적에는 바깥일을 하나도 안 하고서 살림돈을 이웃님하고 언니한테서 빌렸습니다. 2024년 봄을 돌아보면, 그때보다는 살림돈이 조금 나으나 간당간당했습니다. 다 지나가는 일일 테지요. 이제 짐을 꾸려서 시골집에서 경기 부천으로 달려가야겠습니다.


ㅅㄴㄹ


* 새로운 우리말꽃(국어사전) 짓는 일에 길동무 하기

http://blog.naver.com/hbooklove/28525158


* ‘말꽃 짓는 책숲, 숲노래’ 지기(최종규)가 쓴 책을 즐거이 장만해 주셔도 새로운 우리말꽃(국어사전)을 짓는 길을 아름답게 도울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