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ven Universe: The Tale of Steven (Hardcover)
레베카 슈거 / Harry N Abrams Inc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노래 그림책 2022.6.21.

그림책시렁 967


《Steven Universe : The Tale of Steven》

 Rebecca Sugar·Angie Wang·Elle Michalka

 Abrams

 2019.



  모든 아이는 어머니랑 아버지가 함께 낳습니다. 어머니 혼자 아기를 못 낳아요. 아버지 혼자 아기를 못 낳지요. 반드시 둘이 함께 사랑이라는 눈빛으로 마주하면서 포근하게 어루만지는 손길이 닿으면서 씨앗 두 톨이 한 톨로 영글면서 온누리를 밝게 비추어 아기가 눈을 뜹니다. 《Steven Universe : The Tale of Steven》은 그림꽃얘기(만화영화) ‘스티븐 유니버스’를 가볍게 간추린 그림책입니다. 얼핏 보아도 느낄 만한데, 아이이름이 ‘유니버스’입니다. 한자말로는 ‘우주’요, 우리말로는 ‘누리’입니다. 우리말 ‘누리’는 ‘-다’를 붙이면서 말밑을 깊이 돌아볼 만해요. ‘누리·누리다’예요. ‘누리 = 삶 = 모두 = 사랑 = 온 = 옹글다·오롯하다 = 동글다·동그라미·동무 = 두르다·둘·두레 = 하늘·하나·한·해 = 별 = 빛 = 비·빗물·피 = 빔·비다 = 나·너 = 사람’이라는 길로 엮고 맺는 얼거리예요. 아이 ‘스티븐 유니버스’는 이 아이 그대로 모두(온누리·우주)요, 이 아이를 둘러싼 마을사람이며 동무(젬)도 똑같으면서 다 다르게 모두라는 뜻을 넌지시 밝히고 들려준다고 할 만합니다. 이 그림꽃얘기를 곱씹는 어른이 늘기를 바랍니다.


ㅅㄴㄹ

#레베카슈거 #엘미샬카 #스티븐유니버스

#숲노래아름책


#RebeccaSugar #AngieWang #Elle Michalka

#StevenUniverse #TheTaleofSteven


※ 글쓴이

숲노래(최종규) : 우리말꽃(국어사전)을 씁니다. “말꽃 짓는 책숲, 숲노래”라는 이름으로 시골인 전남 고흥에서 서재도서관·책박물관을 꾸리는 사람. 《쉬운 말이 평화》, 《곁말》, 《곁책》, 《새로 쓰는 비슷한말 꾸러미 사전》, 《새로 쓰는 겹말 꾸러미 사전》, 《새로 쓰는 우리말 꾸러미 사전》, 《책숲마실》, 《우리말 수수께끼 동시》, 《우리말 동시 사전》, 《우리말 글쓰기 사전》, 《이오덕 마음 읽기》, 《시골에서 살림 짓는 즐거움》, 《마을에서 살려낸 우리말》, 《읽는 우리말 사전 1·2·3》 들을 썼다. blog.naver.com/hbooklov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