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간이 봉봉 DIY하우스 1 - SC Collection SC컬렉션 삼양출판사 SC컬렉션
네무 요코 지음, 심이슬 옮김 / 삼양출판사(만화)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노래 만화책 2022.4.4.

만화책시렁 418


《얼간이 봉봉 DIY 하우스 1》

 네무 요코

 심이슬 옮김

 삼양출판사

 2021.6.18.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하지 않고, 무엇을 안 하면서 살아야 하지 않습니다. 꼭 해야 하거나 꼭 안 해야 한다는 틀을 살필수록 스스로 이곳에서 삶을 누리는 뜻하고 동떨어져요. 푸나무는 꼭 꽃을 피우려 하지 않습니다. 꽃이 없이 지나가는 해가 있습니다. 먹지 않으면 죽는다고 말하는 분이 많으나, 먹기 때문에 오히려 죽는다고 할 만합니다. 무엇을 먹든 안 먹든 언제나 스스로 마음을 고이 흐르는 사랑으로 다스릴 노릇이라고 생각해요. 무슨 일을 하든 스스로 사랑일 적에는 흔들리거나 어긋날 까닭이 없고, 어느 자리에서 어느 몫을 맡든 참말로 참다이 사랑이기에 뒤틀리거나 속이거나 거짓으로 기울 까닭조차 없어요. 《얼간이 봉봉 DIY 하우스 1》를 가만히 읽습니다. 책이름처럼 ‘얼간이집’ 이야기를 다룹니다. 여태껏 스스로 삶을 지을 생각이 없이 ‘남이 시키는 대로만’ 살았다고 깨달은 젊은 아가씨가 ‘훌륭한 사람’도 ‘좋은 며느리감’도 아닌 ‘오직 스스로 바라보고 마주하며 사랑할 길’을 찾으려고 한다지요. 이런 모습은 얼핏 ‘빈둥질’로 비치게 마련입니다만, 비울 수 있기에 채울 수 있고, 고요히 비우기에 넉넉히 차오르는 마음으로 빛난다고 느껴요. 뭘 해내야 할 길이 아닌, 처음부터 끝까지 즐겁게 웃고 노래하는 사랑으로 춤추기에 누구나 저마나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ㅅㄴㄹ


“왜? 왜 안 돼?” “왜냐니. 그렇게 살면 민폐잖아.” “민폐 끼치지 않으면 괜찮아?” “엥?” “내가 알아서 살 곳과 먹을 것을 준비하고, 나 혼자의 힘으로 살 수 있다면 빈둥거려도 돼?” “뭐?” “난 말야,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 (37쪽)


“얘는 안 되겠더라구요. 만화책 읽을 때가 제일 행복하니까.” “뭐, 하지만 괜찮아요. 훌륭한 사람이 되지 않아도, 방긋방긋 잘 웃고 행복하다면 그게 최고죠!” (53쪽)


#ねむようこ #ボンクラボンボンハウ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