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에 어서 오세요 1
타키모토 타츠히코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5년 4월
평점 :
절판


숲노래 만화책 2022.2.15.

책으로 삶읽기 700


《NHK에 어서 오세요! 1》

 타키모토 타츠히코 글

 오이와 켄디 그림

 설은미 옮김

 학산문화사

 2005.4.25.



《NHK에 어서 오세요! 1》(타키모토 타츠히코·오이와 켄디/설은미 옮김, 학산문화사, 2005)에 나오는 ‘NHK’는 일본 새뜸(방송) 이름이 아닌 ‘Nihon Hikikomori Kyokai’를 줄인 이름이라고 합니다. ‘집콕이’ 이야기를 다룹니다. 집콕이는 나쁘다고 해야 할까요, 아니면 오늘날 이 터전이 젊은이를 집콕이로 내몬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둘 다라는 눈길을 짙게 깔고서 그림꽃 줄거리를 짜는구나 싶은데, 마당이 넓고 밭자락을 누리며 숲을 곁에 품고 살아간다면 구태여 바깥으로 안 나돌며 ‘집돌이·집순이’로 조용히 살아갈 만합니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제대로 없는 서울·큰고장에서 돈을 앞에 놓고서 다투어야 하는 판에 시달리면서 숱한 사람들이 마음줄이 흔들리며 헤매도록 내모는 얼거리를 이제부터라도 갈아엎을 노릇 아닐까요?


ㅅㄴㄹ


“배고 고프면, 목이 마르면, 편의점에 가면 해결할 수 있는데, 거기에 인간관계는 팔지 않죠.” (31쪽)


“남한테 보이는 걸 두려워하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없어.” “시, 시끄러워! 방금 비웃으려고 했지? 좀 할 줄 안다고 사람 깔보지 마!” “물론이지! 조롱 당하고 멸시를 받으면서 크는 거야. 그런데 넌 자신과 같거나 그 이하가 아니면 인정하지 못하나? 그렇다면 정말로 남을 깔보는 건 네 쪽인 것 같은데?” (124쪽)


‘이래도 되는 걸까? 세상사가 이렇게 술술 풀려도 되는 걸까? 얘는 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걸까?’ (160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