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두의 권 5
Buronson 지음, 하라 테츠오 그림, 서현아 옮김 / 학산문화사(만화) / 200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노래 만화책 2022.2.15.

책으로 삶읽기 722


《북두의 권 5》

 부론손 글

 하라 테츠오 그림

 서현아 옮김

 학산문화사

 2002.2.25.



《북두의 권 5》(부론손·하라 테츠오/서현아 옮김, 학산문화사, 2002)을 읽습니다. 주먹으로 맞붙으면서 길을 헤치는 ‘사나이’가 나온다는 줄거리인데, 참다운 사나이라면 주먹이 아닌 마음을 가꾼다고 여깁니다. 아직 참답지 못하고 철이 들지 않기에 주먹힘으로 다스리려고 해요. 그러나 이 그림꽃은 ‘철들지 않아도 좋으니 주먹힘을 마음껏 쓰는’ 모습을 그림님 나름대로 ‘멋스러이’ 담으려고 합니다. 주먹으로 일어난 이는 이쪽이든 저쪽이든 더 센 주먹을 만나면 깨집니다. 코앞에서 엎드려 빌며 목숨만 살려 달라고 빌어요. 그들 스스로 그동안 무엇을 했는지 느끼지도 생각하지도 못합니다. 주먹다툼이란 늘 이렇습니다. 돈다툼하고 이름다툼도 이런걸요.


ㅅㄴㄹ


“이제는 북두신권의 진수조차 잊었나! 분노는 육체를 강철 갑옷으로 만든다는 것을!” (18∼19쪽)


“내가 아는 토키는 훨씬 맑은 눈을 갖고 있었어. 왜 이런 짓을 했나?” “후. 그 아이가 이미 낫기 틀렸다는 건 너도 알고 있었을 텐데? 그래서 내 손으로 편안히 죽게 했을 뿐이야. 나는 변하지 않았어! 다만 시대가 변한 거지! 시대가 의학보다 폭력을 필요로 하게 된 것뿐이야!” (106쪽)


“다가오지 마! 다가오면 죽인다!” “해봐. 다음 순간에 네놈도 죽는다!” (189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