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노래 오늘책

오늘 읽기 2022.1.16.


《와, 같은. 1》

 아소 카이 글·그림/김진수 옮김, 대원씨아이, 2021.10.15.



촛불보기를 한다. 우리 곁님은 촛불보기를 할 적에 그냥 촛불 말고 아무것도 안 보인다고 한다. 나나 큰아이는 촛불을 보면 이내 숱한 모습이 춤을 춘다. 더구나 나는 가만히 앉아서 촛불을 바라보는데 촛불이 쿵쿵 뛰거나 춤을 추다가 여럿으로 갈라지기도 하고, 아예 집안이 통째로 흔들린다고까지 느낀다. 어릴 적에는 전기가 툭하면 나갔기에 촛불을 자주 켰다. 어릴 적부터 촛불에서 숱한 기운을 느꼈기에 푹 빠져들곤 했다. 여기 있는 몸뚱이는 참나가 아닌 옷일 뿐이고, 촛불 너머로 만나는 빛꽃하고 넋이 만나는 곳에 참나가 있다고 느낀달까. 오늘 촛불보기를 하다가 마칠 즈음 흰토끼풀꽃을 보았다. 한 자루만 켠 촛불인데 흰토끼풀이 한동안 나타났다가 사그라들었다. 《와, 같은. 1》를 읽었다. 아이를 돌보는 줄거리를 다룬 그림꽃책은 언제나 눈길이 간다. 다 다른 살림집에서 저마다 어떻게 아이를 바라보면서 사랑하려는 숨결로 하루를 지으려는지 눈여겨본다. 아이는 밥을 먹기에 키가 크거나 몸이 자라지 않는다. 아이는 사랑을 먹기에 키도 몸도 마음도 자란다. 사랑을 먹지 않는 아이는 엇나가거나 죽는다. 사랑을 먹으면서 하루를 살기에 싱그러우면서 즐거이 삶길을 찾는 의젓하며 다부진 어른으로 피어난다.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