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블양재점 3 - 키누요와 해리엇
와다 타카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노래 만화책 2021.9.3.

책으로 삶읽기 698


《비블 양재점 3》

 와다 타카시

 강동욱 옮김

 대원씨아이

 2021.1.31.



“이곳의 흙에는 고래의 똥이 배어들어서 좋은 냄새가 나는 거구나. 두근두근에게 필요한 건 옷과 이 흙이야! 진흙으로 천을 염색하는 방법이 있었지?” (30쪽)


“이제 좀 진정됐니? 봐. 바깥의 경치도 나쁘지 않지?” (39∼40쪽)


“우리 부부는 이름없는 마법사의 저주에 걸려, 이곳에서 억지로 일을 하고 있는 거야. 나는 모습만 변했을 뿐이지만, 저 사람은 마음까지 빼앗겨 버렸지. 너무나 불쌍해. 저 모습으로 계속 살아갈 사람이.” (104쪽)


“이건 전부 가짜야. 아아, 너도 가짜였지.” “가짜고 아니고는 상관없어. 언니가 있는 이곳에 오고 싶었어.” (145쪽)



《비블 양재점 3》(와다 타카시/강동욱 옮김, 대원씨아이, 2021)을 읽었다. 할머니한테서 바느질하고 마름질을 물려받은 아이는 ‘할머니 숨결’을 그리면서 ‘내 손길’을 담는 새옷을 천천히 지어 간다. 아이가 스스로 사랑하며 꿈꾼다면, 아이가 손을 놀릴 적마다 ‘오랜 숨소리’하고 ‘새로운 손빛’이 어우러지겠지. 아이가 스스로 사랑이며 꿈을 놓거나 잃으면 두 가지는 가뭇없이 사라질 테고. 우리는 누구나 아이요 어른(또는 어버이)이라는 두 넋을 품으면서 살아간다. 다 다르게 사랑을 받아 태어났고, 다 다르게 사랑을 지으며 살아간다. 다 다르게 꿈씨앗을 받아 자랐으며, 다 다르게 꿈씨앗을 가꾸며 살아간다. 이 둘을 어우르는 길은 언제나 스스로 찾을 노릇.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