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꽃 2
시무라 타카코 지음, 오주원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숲노래 만화책 2021.4.30.

만화책시렁 350


《푸른 꽃 2》

 시무라 타카코

 오주원 옮김

 중앙북스

 2010.2.17.



  누가 누구를 좋아하든 대수롭지 않으면서 대단합니다. 사내가 사내를 좋아하든 가시내가 가시내를 좋아하든 ‘좋다’는 마음은 한결같습니다. 사내가 가시내를 좋아해야만 하지 않고, 가시내가 사내를 좋아해야만 하지 않아요. 굳이 이쪽저쪽으로 갈라야 하지 않으며, 언제 어디에서나 서로 좋다고 하는 마음이 푸릇푸릇하게 흐를 만합니다. 이 ‘좋다’가 어떠한 숨결인가를 읽고, 이 숨결을 보살피는 길을 살피고, 이 길을 마음에 담아 찬찬히 사랑으로 나아가면 된다고 느낍니다. 《푸른 꽃 2》은 푸르게 피려는 꽃이 얼마나 바들바들하면서 망울이 터질 듯 말 듯 헤매는가 하는 줄거리를 들려줍니다. 이 그림꽃책은 우리말로 석걸음까지만 나오고 그쳤으나, 일본에서는 여덟걸음으로 매듭을 지어요. 마음이 맞아서 마음을 나누는 동무로 좋은 사이가 있다면, 마음이 닿기를 바라면서 동무 아닌 꽃짝이 되고픈 사이가 있습니다. 함께하기에 즐거워 동무라면, 타오르는 마음을 풀어놓으면서 푸르게 피어나고 싶은 꽃짝이에요. 함께 바라볼 수 있는 사이는 함께 바라보면서 좋다면, 함께 걸어가면서 아름다이 피어날 수 있는 사이는 서로 꽃이 되기에 좋아요. 누가 알려주거나 가르치지 않아도 스스로 꽃인 줄 느끼면서 내딛는 조촐한 걸음마입니다.


ㅅㄴㄹ


‘두 사람이 서로 좋아하는데, 그것 때문에 슬퍼하는 사람이 생길 줄은 생각도 못했어.’ (9쪽)


“더 확실히 부딪히지 않으면 안 되겠지. 그래서 부서진다면 단지 그뿐인 거고.” ‘아이스크림 하나로 어떻게 될 문제가 아니었나 봐.’ (84쪽)


“화났었어?” “화 안 났어요.” “내가 후미를 화나게 해서 그랬지?” “화나게 했다고요? 후미는 울었단 말이에요. 제가 화난 건 그래서예요.” “화난 거 맞잖아.” (147쪽)


#志村貴子 #青い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