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타 달리다 8
타카하시 신 지음, 이상은 옮김 / 학산문화사(만화)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숲노래 만화책

책으로 삶읽기 623


《카나타 달리다 8》

 타카하시 신

 이상은 옮김

 학산문화사

 2020.8.25.



‘마지막 200m 커브 구간의 스퍼트. 원심력으로 몸이 쏠리면서 스피드를 높여 가는 이 느낌, 속도감, 좋아해.’ (34∼35쪽)


‘발가락 끝에서부터 뛰어오르듯이 보폭을 점점 넓혀 나가는 이미지를 그리면서, 마치 숨조차 쉬지 않는 것처럼 가속해 간다!’ (38∼39쪽)


‘아아, 산소가 부족하지만 그래도 괴로운 느낌은 아니야. 그저 머릿속이 아주 차분하게, 되도록 순수하게, 되도록 군더더기 없이, 되도록 무엇 하나 남기지 않고, 달리는 형태를 만드는 것에만 집중하고 있어 … 마치 내 몸 전체가 파란 불꽃이 된 것 같아.’ (46∼47쪽)


‘그저 나란히 달리고 있을 뿐인데, 동작이 싱크로돼서 함께 춤추는 것 같아.’ (158쪽)


“빠르게, 누구보다 빠르게 달리고 또 달려서, 1등이 되어 버리면, 나는 누구의 등을 쫓아가야 할까?” (196∼197쪽)



《카나타 달리다 8》(타카하시 신/이상은 옮김, 학산문화사, 2020)을 편다. 걸음걸음 늘어날 적마다 다 다른 아이들이 다 다르게 꿈을 품고서 오롯이 혼자가 되어 달릴 적에 스스로 어느 만큼 깊고 넓게 마음으로 파고들어 온누리를 새롭게 바라보는가 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겨야 하는가? 이기고 싶은가? 지기 싫은가? 지면 어떤가? 온몸을 땀으로 흥건히 적시면서 달리는 아이들은 땀빛으로 몸을 녹이면서 새롭게 태어나고 싶다. 나비가 고치에서 나올 적에 애벌레 몸을 녹여 날개를 단 새몸으로 거듭나듯,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찌릿찌릿하는 그 길에 서면서 ‘난 이런 꿈이야’ 하는 마음을 거듭거듭 새긴다. 그래, 거듭거듭 새길 줄 아니까 거듭나겠지. 새로서고 싶은 아이들 몸짓은 고스란히 춤이다. 달리기에서뿐이랴. 어느 곳에서나, 언제라도, 땀을 듬뿍 쏟으며 뛰노는 아이들은 눈부시게 웃을 줄 안다.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