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레인보우 1
송채성 지음 / 시공사(만화) / 2004년 2월
평점 :
품절


숲노래 만화책

만화책시렁 304


《Mr. Rainbow 1》

 송채성

 시공사

 2004.2.25.



  바람이 크게 몰아치면서 나뭇가지가 휘청휘청합니다. 가지가 휘청할 적마다 나뭇잎은 파라라 나부낍니다. 이러다가 몇몇 잎이 후두두 떨어집니다. 푸른잎도 가랑잎도 떨어집니다. 큰바람이 지나간 뒤에는 조용합니다. 잔바람이 없고 나뭇가지가 춤추지 않습니다. 나무 곁에는 어제 하루 떨어진 온갖 잎이 수북합니다. 나무가 떨군, 또는 바람이 떨어뜨린 잎을 보면 모두 다르게 생깁니다. 《Mr. Rainbow 1》는 2004년 봄에 이승을 떠난 송채성 님이 남긴 만화책 가운데 하나입니다. 어느 눈으로 보면 ‘사내를 좋아하는 사내’를 그린 만화이지만, 다른 눈으로 보면 ‘스스로 나다운 길을 좋아하는 사람’을 그린 만화입니다. 사내이냐 가시내이냐가 아닌, 마음에 드는 사람이냐 아니냐를 바라보려고 하는 길에서 엇갈리거나 아프거나 활짝 웃는 삶을 담아낸다고 할 만합니다. 누가 도와주거나 안 도와주느냐가 아닌, 스스로 곱게 바라보고 돌볼 줄 아는 손길로 오늘을 맞이하려고 하는 걸음걸이를 펼친다고도 할 테고요. ‘성정체성’보다는 ‘나다움’을 바라보려고 합니다. 이 길이 맞느냐 저 길이 틀리느냐가 아닌, 이 땅에 태어나 어떤 눈빛으로 하루를 누리면서 둘레에 사랑이란 씨앗을 흩뿌리고 싶은가를 헤아리려고 하지요. ㅅㄴㄹ



“화목한 부자지간이겠죠. 이런 데서 저런 모습 보일 만큼 게이들, 용감하지 않아요.” “그걸 어떻게 그리 잘 알아요?” (101쪽)


“아무리 어른스러워 봤자, 준이는 이제 겨우 일곱 살이라구요.” (136쪽)


‘뭐가 어떻게 됐든, 누가 어떻게 보든, 우선은 그냥, 달려 보는 거야. 그렇게 달리다 보면, 달리다 보면…….’ (143∼144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