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타고올은 고양이의 숲 7
마스무라 히로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4년 12월
평점 :
절판


숲노래 만화책

책으로 삶읽기 606


《아타고올은 고양이의 숲 7》

 마스무라 히로시

 이은숙 옮김

 대원씨아이

 2004.12.15.



- “어째서 나만 괜찮은 거지? 항상 같이 있다 보니 마비된 걸까.” “틀려, 템푸라. 그건 우리가 친구니까.” (27∼28쪽)

- “은보라 바다의 주인, 그 모습을 뵐 때마다 머리가 숙여진다.” “틀려. 틀려. 침이 떨어지겠지. 그런 거보다, 모즈마. 너희들이 훔친 보물을 나한테 넘기고 지금 즉시 바다에 뛰어들어라.” (119쪽)

- “하지만 신기한 건 말이지, 판츠 같은 현자(賢者) 옆에 너 같은 바보가 있다는 거다.” (177쪽)



《아타고올은 고양이의 숲 7》(마스무라 히로시/이은숙 옮김, 대원씨아이, 2004)을 읽었다. 가볍게 읽고 가붓하게 돌아본다. 아타고올숲에서 살아가는 고양이랑 사람은 저마다 좋아하는 길을 찾아나서고, 스스로 즐거운 하루를 지으려 한다. 모두 다른 넋이기에 좋아하는 길은 다르기 마련이고, 서로 다른 빛이니까 짓고 싶은 하루도 다르다. 누가 보기에 이이는 좀 멋있겠지만, 저이는 좀 엉터리 같다. 그런데 멋이랑 엉터리는 무엇이 다를까? 보는 눈길에 따라 갈릴 뿐이지만, 보는 자리에 따라 다르겠지. 밑바탕을 캐면 멋하고 엉터리는 매한가지이다. 이렇게 해야 아름다울 까닭이 없고, 저렇게 해야 못미덥지 않다. 마음을 오롯이 쓸 줄 안다면 즐겁게 춤춘다. 마음을 감추거나 숨기거나 덮어씌울 적에는 춤도 노래도 웃음도 이야기도 없지. 터무니없건 수수하건 스스로 마음에 꿈이란 씨앗을 심으니 그 터무니없거나 수수해 보이는 꿈을 이루는 오늘길을 걷는다. ㅅㄴㄹ

.

#アタゴオルは猫の森 #ますむら·ひろ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