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에 Historie 11
이와키 히토시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노래 만화책

책으로 삶읽기 551


《히스토리에 11》

 이와아키 히토시

 오경화 옮김

 서울문화사

 2019.11.30.



“이런 시답잖은 일에 그 녀석까지 끌어들일 리 없잖아!” “시답잖은 짓을 하고 있다라는 자각은 있구나?” (67쪽)


‘야생 짐승이 그런 표정도 지을 수 있나? 마치, 끝없는 슬픔과 분노.’ (109쪽)


‘혹시 처음부터 생(生)에 이유 따위는 없고, 저마다 자신의 일생에 멋대로 구실을 붙이는 것뿐인가? 자신이 자신에게 문제를 출제하고 자신만의 답을 구하며, 그저 앞으로 나아가는. 그리고 이 세상에서 내 마음속에 걸리는 게 있다면 그 얼굴, 그때 그 사자의 표정뿐이다. 그것은 대체 무엇이었을까.’ (124쪽)



《히스토리에 11》(이와아키 히토시/오경화 옮김, 서울문화사, 2019)가 이태 만에 한국말로 나왔다. 아홉걸음, 열걸음, 열한걸음 모두 이태를 틈을 두고 나온다. 하도 더디게 나오니 줄거리를 잊을 만도 하지만, 새로 손에 쥐면 앞자락부터 흐르던 삶이 주루룩 떠오른다. 온통 힘겨루기로 얼룩진 사내들 나라에, 그저 노리개처럼 사고파는 노릇인 가시내 삶. 오늘 우리는 가시내를 노리개나 돈으로 여겨 사고팔지 않을 만큼 달라졌다고 하지만, 아직 이런 낌새를 어렵잖이 엿볼 수 있기도 하다. 무엇보다 사내들이 어리석은 힘겨루기를 끝장내지 않으면 이런 흐름은 자꾸 이어갈 테지. 덧없는 싸움판에서 덧없지 않은 길이 있을까 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사람들을 그리기에, 이와아키 히토시 님 이 만화책이 값지다. ㅅㄴ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