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크러시girl crush



걸크러시 : x

girl crush : x



한국말사전에도 영어사전에도 ‘걸크러시(girl crush)’는 따로 없습니다. 어디에서 이런 말을 처음 쓰고 퍼뜨렸는지 모를 노릇인데, 같은 가시내가 보아도 반할 만한 가시내라 한다면 ‘반하다’란 말을 쓰면 되어요. ‘좋다’나 “마음에 들다”나 “마음이 끌리다”나 “푹 빠지다” 같은 말을 쓸 수 있습니다. 또는 “반할 님”이나 “반할 분”이나 “반할 사람”이라 할 만합니다. ‘멋님·꽃님’이라 해도 어울리고 ‘멋순이·꽃순이’라 해보아도 됩니다. ㅛㄴㄹ



정말 존경스러워요. 완전 걸크러시네요

→ 대단히 훌륭해요. 아주 반하겠네요

→ 참말 멋져요. 푹 빠지겠네요

→ 매우 훌륭해요. 아주 좋아요

→ 더없이 멋져요. 마음이 확 끌려요

→ 무척 훌륭해요. 멋순이시네요

《힘차게 달려라 통일열차》(통일미래교육학회·이재임, 철수와영희, 2019) 189쪽


(숲노래/최종규 . 우리 말 살려쓰기/말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