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읽기 2019.2.27.


《동화읽는어른 303호》

 편집부, 어린이도서연구회, 2019.3.1.



월요일에 서울로 갑작마실을 했다. 어린이도서연구회 일터를 찾아가기로 했다. 3월을 지나 4월부터 한 해에 걸쳐 《동화읽는어른》에 글을 싣기로 했다. 한 해에 열 권 나오는 이 책은 어린이도서연구회에 몸하고 마음을 담은 분들한테만 띄우는데 5000부를 찍는다고 한다. 옛일을 되새긴다. 1999∼2000년에 보리출판사 영업부 일꾼으로 뛰면서 단체영업을 맡았고, 그무렵 새책이 나올 적마다 어도연에 들러 책을 가져다주었고, 어떤 책인가를 찬찬히 알려주었다. 책알림은 편집부가 맡을 일이겠으나 보도자료에 깃들지 않은 이야기를, 출판사에서 어도연으로 가는 전철길에 책을 읽고 느끼고 생각한 대로 새롭게 들려주곤 했다. 이러면서 ‘어도연을 모르는 작은 출판사’에서 펴낸 알찬 책을 여러 가지 귀띔했다. 나는 내가 일하는 출판사 책만 알릴 뜻이 없었다. 아름다운 어린이책하고 푸른책이 널리 사랑받기를 바랐다. 이 마음이 스무 해를 흐르고 흘러 이제 《동화읽는어른》에 글을 쓰는구나. 새봄빛을 물씬 담은 겉그림이 상큼하다. 어도연 일터는 알맞게 작더라. 예전에도 알맞게 작았다. 이곳에서 여러 이웃님이 씩씩하며 즐거이 모이고, 생각이 수다로 빛나며, 이 수다는 고운 책꽃으로 온누리 들판에 흐드러진다. ㅅㄴㄹ


(숲노래/최종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