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그대에게 8
오이마 요시토키 지음, 김동욱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으로 삶읽기 419


《불멸의 그대에게 8》

 오이마 요시토키

 김동욱 옮김

 대원씨아이

 2018.12.31.


“아아, 유감이구나, 불사. 네가 지금의 너를 전부 잃어도 다시 처음부터 재시작할 뿐이다. 그래도 좋으냐?” (24쪽)


“만약 지금 네 동료가 살아서 네 곁에 나타난다면 내가 아니라 그쪽을 따라갈 거냐?” “응. 그야 물론.” (77쪽)


“두 사람 다 죽는다 한들 그게 무슨 의미가 있지.” “무, 무슨 의미가 있냐니. 그딴 거 내가 알 게 뭐야! 두 사람 다 아직, 사는 도중이야!” (143쪽)


《불멸의 그대에게 8》(오이마 요시토키/김동욱 옮김, 대원씨아이, 2018)에서 이야기가 깊어진다. 죽지 않는 목숨이란 다시 살아나는 목숨이요, 죽지 않으면서 다시 살아난다고 할 적에는 ‘태어난 뜻’을 이룰 때까지 끝없이 돌고 돈다는 이야기이다. 아무리 달아나려 해본들 달아날 수 없다. ‘태어난 뜻’하고 등돌릴 수 없으니까. 이 몸을 입고 살아가면서 뜻을 못 이루면 다른 몸을 입고 살아가면서 뜻을 이루어야 한다. 다른 몸을 입고서도 뜻을 못 이루면 다시 새로운 몸을 입고서 뜻을 이루어야 하고. 만화책에 나오는 ‘불사’ 하나만이 아니다. 누구나 매한가지이다. 막힌다 싶으면 더 달려들 노릇이요, 넘어지거나 자빠지면서 힘들다 싶으니 자꾸자꾸 일어서면서 다시 부딪힌다. 이리하여 ‘불사’는 여덟걸음에서 ‘몸에서 넋이 빠져나간 숨결이 다시 몸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길’을 어떻게 펴는가 하는 실마리를 조금씩 깨달으면서 더 거듭난다. ㅅㄴㄹ


(숲노래/최종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