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파편 9
타카하시 신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만화책시렁 110


《너의 파편 9》

 타카하시 신

 정은아 옮김

 서울문화사

 2011.11.30.



  모르는 사람한테 무슨 말을 한들, 그이가 무엇을 받아들이거나 배울 수 있을까요? 모르기 때문에 배우기 마련이지만, 모르는 데에도 마음을 스스로 열지 않으면 이야기가 흘러들 수 없어서 못 배우고 맙니다. 이를테면 고흥하고 서울이 얼마나 먼길인지 모르는 방송일꾼은 고흥에서 서울로 찾아와 주기를 바라면서도 막상 길삯을 챙겨 줄 생각을 못해요. 그 길을 안다면 길삯을 안 챙겨 주면서 부를 수 없겠지요. 그런데 그 길을 알면서도 길삯을 안 챙긴다면? 아마 이때에는 그 방송일꾼은 참으로 어리석게도 이웃을 등치는 살림일 테니 스스로 갉아먹는 삶이 되겠지요. 《너의 파편》은 아홉걸음으로 이야기를 매조집니다. 해님이 사라진 나라에서 해님을 찾아 길을 나선 두 아이는 저마다 다른 몸짓으로 해님을 되찾아 얼음나라에 따스할 뿐 아니라 넉넉한 숨결이 드리우기를 바라요. 다만 두 아이는 해님이 무엇인지 모르면서 해님을 찾아나섭니다. 해님을 찾아내면 얼음나라가 어떻게 바뀔는지도 모르지만 씩씩하게 길을 나서고요. 아무것도 모르는 두 아이입니다만, 이 두 아이는 저희보다 훨씬 어린 아이들이 앞으로 해님 곁에서 해님을 품고 해님처럼 웃고 노래하기를 꿈꾸어요. 더 어린 숨결을 헤아릴 줄 아는 넋, 참말로 아이다운 사랑입니다. ㅅㄴㄹ



“노력하며 포기하지 않고 친구가 되는 거니까, 친구인 거야. 시로, 우리는 모두 결핍되어 있어. 모두가 작은 파편이야. 하지만 파편이 조금씩 모여서, 친구가 모여서, 다 같이 살 길을 찾는거야. 그게 인간이란 생물이야.” (150∼151쪽)


“태양은 가르쳐 주고 있어. 자신의 몸을 열심히 태워서, 나도, 모두도, 눈을 감고 있어서 몰랐지만, 이 나라는 처음부터 아주 예쁜 나라였다는 걸. 태양은 늘 언제나 여기에 있었다는 걸.” (212쪽)


(숲노래/최종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