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누야샤 17
다카하시 루미코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책시렁 64


《이누야샤 17》

 타카하시 루미코

 서현아 옮김

 학산문화사

 2002.7.25.



  자랄 수 있는 힘이란 어디에서 올까요? 어떤 사람이 꾸준히 자라면서 날마다 새롭게 살아갈까요? 날마다 새롭게 살아가는 사람한테 꿈이란 무엇일까요? 이 세 가지를 어릴 적부터 곰곰이 돌아보곤 했습니다. 누가 이런 세 가지를 궁금해 하라면서 이야기해 주지는 않았습니다. 제 마음소리가 문득문득 알려주었습니다. 마음에서 왜 이런 소리가 들렸는지는 잘 몰라요. 다만 무척 뜻깊은 소리라 여겼고, ‘아이일 때뿐 아니라 어른이 된 뒤에도 늘 자라면서 새롭고 싶으며 꿈을 품겠어’ 하고 다짐했어요. 《이누야샤》 열일곱걸음은 홀로서기란 무엇인가를 다룹니다. 그동안 아버지가 이누야샤를 고이 지켜 주었다면, 이제 이누야샤는 이누야샤 스스로 지켜야 하고, 제 몸하고 마음을 스스로 지키는 길을 아무도 알려줄 수 없다는 대목까지 스스로 배워야 한답니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까지 혼자 부딪히며 배워야’ 한다니 갑갑할 만해요. 그러나 스스로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는 모습부터 스스로 느끼는 자리에서 첫발을 뗄 테지요. 모든 아이는 바람으로 태어나고, 찬찬히 자라서 날개 달며 날아오르려 꿈꿉니다. ㅅㄴㄹ



“말인즉슨 네 아버지가 너를 지켜주고 있었단 말이야. 하지만 이번 철쇄아는 그렇지 않아. 너는 네 이빨을 써서 너 자신을 지키는 게다. 그 철쇄아를 자유로이 휘두를 수 있게 됐을 때, 너는 진정 강해지는 게야.” (84쪽)


‘나는 나라쿠에게 심장을 잡혀 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그런 놈이 시키는 대로만 하긴 싫어. 나는 바람이야. 언젠가 자유로워지고 말 테야!’ (91쪽)


(숲노래/최종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