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 스피카 2
야기누마 고 지음, 김동욱 옮김 / 세미콜론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책시렁 59


《트윈 스피카 2》

 야기누마 고

 김동욱 옮김

 세미콜론

 2013.10.18.



  고흥 나로섬에 국립청소년우주센터가 있고, 이곳 도서관에 만화책 여덟 권이 곱다라니 꽂힙니다. 어떤 만화책이 청소년우주센터 도서관에 꽂힐까요? 바로 《트윈 스피카》예요. 다만 이 만화책이 꽂힌 자리는 좀 높아서 아이들 손이 닿기 어렵습니다.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어서 씩씩하게 새길을 나서려 하는 푸름이 이야기를 담은 매우 드문 만화인데, 조금 더 손이 닿기 수월한 자리에, 책등도 잘 보이도록 두면 더 좋으리라 느꼈어요. 그나저나 학교도서관 가운데 이 만화책을 건사하는 곳은 얼마나 될까요? 사서교사가 먼저 이 만화책을 알아볼까요? 과학교사는 이 만화책을 알아볼 만할까요? 체육교사나 수학교사나 국어교사는 이 만화책을 알아보는 눈이 있을까요? 우주비행사가 되려면 여러 가지를 두루 잘할 줄 알아야 한답니다. 이러면서 몇 가지를 더 갖추어야 하는데, 이웃하고 동무를 참다이 사랑할 줄 알아야 하고, 목숨이 걸린 자리에서 더욱 씩씩하면서 슬기로울 줄 알아야 한다지요. 그런데 별을 바라보고 우주를 헤아리는 아이들만 이런 마음이어야 할까요? 어느 자리에서 무슨 일을 하든 모든 어른이 이 같은 마음이어야 하지는 않을까요? ㅅㄴㄹ



“그 나이 땐 아직 모를 수도 있지만, 같은 꿈을 꾸는 친구가 바로 곁에 있다는 건 정말 멋진 일이라고.” (60쪽)


‘어째서 어른들은 다들 저렇게 슬픈 표정을 지을까? 스즈나리 선생님도, 라이온 오빠도, 우리 아빠도, 사노 선생님도, 모두 다 우주에 갈 수 있으면 좋을 텐데.’ (98∼99쪽)


“우주는 어디까지 펼쳐져 있을까? 우주의 끝은 하얀색일까? 검은색일까?” (327쪽)


(숲노래/최종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