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누야샤 18
다카하시 루미코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책시렁 6


《이누야샤 18》

 타카하시 루미코

 서현아 옮김

 학산문화사

 2002.7.25.



  사람이라면 시샘을 해야 할까요? 어쩌면 사람이기 때문에 시샘을 할는지 모르나, 사람이라는 숨결을 더 깊이 헤아린다면 우리 사람한테는 아무런 시샘이 없었을 수 있어요. 사람뿐 아니라, 모든 푸나무하고 벌레하고 짐승한테도 시샘이 없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저 살고, 그저 살림하며, 그저 사랑하면서, 그저 사람으로 있었을는지 몰라요. 왜 그러한가 하면, ‘사람답다’는 말을 듣는 사람은 누구를 시샘하지 않아요. 오롯이 사랑하며 슬기로울 적에 비로소 사람답다고 해요. ‘사람답지 않다’고 할 적에는 바로 사랑이 없거나 슬기롭지 않은 모습이나 몸짓이지요. 《이누야샤》 열여덟 걸음을 돌아보면 무엇보다 시샘이라는 마음을 깊이 짚습니다. 키쿄우하고 카고메 사이에 저마다 움트는 시샘을 그리는데, 키쿄우는 이를 슬기롭게 이기지 못합니다. 나라쿠는 가장 바보스럽지요. 이누야샤는 이리저리 오가지만, 어느새 이누야샤 나름대로 시샘이 아닌 오롯한 삶과 사랑으로 가는 길을 깨달으려 합니다. 그리고 카고메가 모든 넋을 품을 수 있을 만한 참답고 참한 사랑으로 나아가려고 시샘을 살며시 녹여냅니다. ㅅㄴㄹ



‘이누야샤와 키쿄우의 인연은 절대 끊을 수 없다. 그건 알아. 하지만 이누야샤. 나는 생각했어. 너와 내가 만난 것도 우연은 아니라고. 나는 이누야샤가 살아 있으면 좋겠어. 즐거운 일이 있었으면 좋겠어. 많이 많이 웃으면 좋겠어. 내가 뭘 할 수 있을지 몰라도, 계속 곁에 있을게.’ (150∼152쪽)


(숲노래/최종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