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스윗 데이 in 서울.수도권 - 가까이에 이렇게 좋은 데가 있었어?
이미리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여행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남들이 여행의 흔적들을 자랑할 때마다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마는 편인데 가끔은 무작정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요즘은 워낙 해외여행이 대중화되다 보니 해외는 갔다 와야 여행 갔다 왔다고 말 할 정도가 되었지만 

국내에도 여기저기 가볼 만한 좋은 여행지가 많다는 것은 여러 TV 프로그램을 통해 알 수 있다.

전에 봤던 '대한민국 절대가이드'라는 책으로 국내의 왠만한 여행지는 모두 커버가 될 것 같지만

그래도 서울과 수도권에 당일치기로 갈 수 있는 여행코스를 소개한다는 이 책의 설정이 맘에 들었다.

보통 가까운 곳일수록 오히려 잘 안 가보는 게 현실인데, 이 책에선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위주로

총 30곳의 가볼 만한 곳을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소개하고 있다.

소개하고 있는 곳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유명 관광지보다는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는,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곳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다는 데 특색이 있었다.

서울만 해도 낙산공원, 남산 둘레길, 양재동 꽃시장, 경의선숲길 등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는 서울 시내 소재 장소들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역시나 내가 제대로 가본 곳은 거의 없었다.

그야말로 여행이라기보단 가볍게 나들이나 동네 마실이라고나 할 정도의 일정으로 다니기에 좋은

장소들이 많았는데 해당 장소들의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마치 그곳에 있는 듯한 편안한 맘이 들었다.

소개하는 장소를 다녀온 저자의 사연를 읽다 보니 마치 내가 같이 그곳에서 잠시나마 쉬다 온 듯한

느낌도 들었는데 주로 카페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 연인과 바람 쐬러 가서 차 한 잔 마시고 오면 딱 맞는 분위기 좋은 장소들이 많이 있었다. 강원도 강릉이나 평창 등 좀 거리가 먼 강원도도 몇 곳

포함되어 있고, 산, 바다, 강, 숲 등 자연과 미술관, 서점 등 문화시설을 망라해서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장소들이 소개되었다. 여행이라고 하면 먼 곳을 거창하게 준비해서

가는 것만 생각하기 쉬운데 이 책을 보면 서울 내 또는 근교에 기분전환 하러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 정말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언젠가 시간이 나면 책 속에 담긴 장소들을 다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