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절대가이드 - 자신만만 떠나는 우리나라 완벽 여행 코스, 개정판 절대가이드 시리즈
최미선 지음, 신석교 사진 / 삼성출판사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주5일 근무제 시행 이후 주말마다 여기저기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휴가철에나 즐기던 여행이 이제는 일상화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여행 관련 시장이 커지다 보니 여행 관련 상품들도 많아졌지만

역시 여행의 묘미는 직접 계획하고 직접 경험하는 맛에 있는 게 아닌가 싶다.

이제는 해외여행도 보편화되어 오히려 국내보다는 해외가 더 주목받는 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지만

나같이 여행을 별로 즐기지 않는 사람은 국내에도 가보지 않은 곳이 너무 많은 게 사실이다.

해외여행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은 국내에 가볼 만한 곳이 없다는 얘기도 하는데

어쩌면 가볼 만한 곳을 잘 몰라서 그런 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든다. 

그런 와중에 국내 여행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총망라한 이 책을 만나니

국내에도 이렇게 좋은 여행지가 많다니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기본적인 구성은 도 단위로 우선 나누고

도에서 행정구역별로 인근 관광지를 묶어 소개하는 방식이었다.

우선 강원도의 속초 설악산 국립공원으로 시작하는데, 설악산 국립공원을 기점으로 차로 30분 이내에

포진한 동명항, 영금정, 아바이 마을, 청초호 등을 함께 소개하는 방식으로 

어느 지역을 여행 갈 때 주변에 둘러볼 만한 명소들을 망라해서 여행계획을 짜기에 좋게 만들었다.

여행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실제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찾아가는 방법,

주변의 맛집과 적당한 숙소까지 소개해줘서 진짜 여행을 준비하든 단계에서 실용적인 정보가 많았다.

주요 관광지에 관한 정보에서도 개장시간이나 입장료, 문의전화나 홈페이지 주소 등

이 책 한 권으로 추가적인 노력 없이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전국 총 89곳의 핵심 관광지와 인근에 같이 둘러볼 수 있는 장소들까지 소개하고 있어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곳들만 다녀보기에도 엄청난 세월이 걸릴 것 같다.

나처럼 여행을 잘 다니지 않는 사람은 이 책에 나오는 곳 중 가본 곳이 얼마 없었는데

그래도 내가 가본 장소가 나오면 그곳에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반가웠다.

이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전국 곳곳의 명소들을 맛보기로나마 둘러본 기분이 들었는데 많은 곳들을

한정된 지면에 담아내려다 보니 한 곳에 집중하여 많은 소개를 하지 못하는 아쉬움은 있었다.

이 책의 컨셉 자체가 여행지 자체를 자세하게 소개하는 것보단 그곳을 여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설정 자체에 충실한 책이라 할 수 있었는데

전국 방방곡곡의 왠만한 명소는 이 책만 있으면 쉽게 여행을 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기에 충분했다.

이 책에 소개된 명소들을 책으로 둘러본 것만으로도 여행을 떠난 것 같은 즐거움을 맛볼 수 있었는데

시간이 나면 가까운 곳부터라도 차근차근 직접 찾아가서 그 곳의 진가를 확인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