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머무는 도시 그 매혹의 이야기>를 리뷰해주세요.
마음이 머무는 도시 그 매혹의 이야기 - 문화도시, 이희수 교수의 세계 도시 견문록
이희수 지음 / 바다출판사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자신에게 특별한 도시가 있을 것이다.  

자신이 태어난 곳, 학창시절을 보낸 곳,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이 있는 곳 등  

도시마다 저마다의 사연을 간직하고 있을 것이다.  

그런 특별한 도시들에는 늘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꼭 언제가 다시 가보고 싶은 맘이 든다.

 

이 책은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던 저자가 자신의 마음이 머물렀던 여러 도시들의 매력을 정리한 책이다.

전 세계 16개의 도시를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역시 반가웠던 곳은  

내가 직접 가 본 이탈리아의 밀라노와 피렌체였다.

이탈리아의 경제수도라 할 수 있는 밀라노는 과거와 현재가 가장 잘 조화된 도시 중 하나일 것이다.  

패션 일번지이면서 스칼라 극장으로 유명하고 밀라노의 두오모는 그 규모에서 바티칸의 산 피에트로,

런던의 세인트 폴, 쾰른 대성당에 이어 네 번째로 큰 성당이다.

내가 밀라노에 갔을 때는 마침 공사중이어서 그 웅장함을 제대로 감상하지 못해 너무 아쉬웠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꼭 다시 가서 진면목을 확인하고 싶다.

피렌체의 경우 르네상스의 화려했던 문화를 그대로 간직한 도시라 할 수 있다.  

'냉정과 열정사이'로 유명한 두오모를 비롯해서 내가 가봤던 곳들이 사진으로 실려 있어서  

더욱 반가웠던 곳이었다.

 

그 밖에도 안익태 선생이 머물러서 우리와도 친근한 에스파냐의 마요르카 섬,  

동유럽 최고의 문화도시 프라하, 산타클로스의 고향 안탈리아, 카뮈와 지드의 고향 알제,  

낭만과 첨단 기술이 어우러진 잠 못 드는 도시 시애틀까지 어느 도시 하나 끌리지 않는 곳이 없었다. 

 

아직 세계의 여러 곳을 가보진 못했지만 세상에는 정말 가볼 곳이 많은 것 같다.  

원래 여행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이런 책을 보면 여행을 꼭 가고 싶은 느낌을 받는다.  

어느 곳이나 그 도시만의 매력과 사연이 있기 때문에 그곳을 직접 가본 것과  

그냥 책이나 매체를 통해 간접경험하는 것은 천지차이인 것 같다.

우리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또 다른 세상의 아름다움과  

그곳 사람들의 아기자기한 사연을 듣기 위한 것이 아닐까 싶다.  

이를 통해 우리의 마음과 사고의 폭을 넓히고 세상과의 거리를 좁히는 것이  

바로 여행의 참된 목적이 아닐까 싶다.

그런 점에서 저자의 마음이 머무른 16개 도시를 소개한 이 책은  

소개된 16개 도시를 꼭 가보고 싶은 맘이 들게 만들었으니

마음이 이미 그 도시에 가 있게 만든 책이라 할 수 있었다.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여러 도시의 매력을 잘 소개하고 있다.
 
- 서평 도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한핏줄 도서' (옵션): 길은 사람 사이로 흐른다.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해외로 여행을 계획중인 사람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