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홀리데이 - 2024~2025 최신판 (대형 휴대지도 수록)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30
유상현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월에 동유럽 여행을 갔다 왔는데 베를린에선 하루 정도만 보내다 보니 좀 아쉬움이 남았다. 아무래도

단체 여행이다 보니 주로 유명 관광지 위주의 여행을 할 수밖에 없었고 하루로는 베를린의 매력을 제대로

즐기기에는 뭔가 부족했다. 독일의 수도인 베를린은 언젠가 다시 한 번 내가 원하는 코스로 가볼 생각

이기에 이번 여행의 복습과 다음 여행의 예습이 필요하던 차에 독일 여행 전문가인 유상현 작가의 

이 책을 만날 기회가 생겼다. 


사실 유상현 작가의 '프렌즈 독일'을 통해 베를린에 대해서는 간략하게나마 살펴본 적이 있는데 독일

대표 도시 77곳 중의 하나로만 다루는 것보다는 역시 베를린만 집중 탐구를 해야 베를린의 진면목을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책에선 홀리데이 시리즈의 기본 골격을 유지하면서 베를린에 대한 여행 준비를

크게 '여행 준비 & 하이라이트'와 '베를린 지역별 가이드'로 나눠 소개한다. 전반부에선 베를린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하는데 스텝1부터 시작해 스텝6까지 단계별로 베를린의 이모저모를 살펴본다. 베를린

여행코스를 당일치기부터 일주일 코스까지 추천해주고 대중교통 이용이나 시티카드까지 알찬 정보를

제공해준다. 그리고 여행의 4대 핵심분야라 할 수 있는 볼거리, 먹을거리, 쇼핑, 숙소에 관한 핵심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베를린 지역별 소개로 들어가는데 '중앙역 부근과 포츠담 광장', '운터 덴 린덴 부근',

'알렉산더 광장과 박물관섬', '크로이츠베르크와 오버바움 다리', '티어 공원과 초역 부근', '베를린 

장벽 기념관 부근', '베를린 외곽'의 총 7개 구역으로 구분한다. 각 구역별 관광지, 식당, 숙소와 함께

추천 코스를 수록해놓았다. 이번 여행에서 다녀온 곳들이 등장할 때마다 더욱 반가웠는데 소개 내용을

보니 이 책을 미리 보고 갔더라면 좀 더 많은 걸 보고 느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버스로

지나가면서 봤던 건물이 어딘지 확인도 했고 이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베를린의 매력을 간접 체험

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론 미술관 등에 관심이 많은데 베를린 문화포럼이나 박물관섬에 대한 내용에

더욱 흥미가 갔고 원래 계획에 있다가 시간 관계상 못 갔던 포츠담 지역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전철노선도와 베를린 전도를 별도로 활용할 수 있게 해놓아서 실제 여행 시 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을 보면서 이번 베를린 여행의 추억을 다시 되새김질하는 동시에 다음에 베를린을

가면 어디를 가야 할지를 계획해보는 즐거운 상상을 할 수 있었다. 언제가 될지 기약은 없지만 다음

베를린 여행 때는 아마 이 책과 함께 베를린 여기저기를 돌아다닐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