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독일 - 최고의 독일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Season5 ’19~’20 프렌즈 Friends 12
유상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독일은 내가 두 번의 유럽여행 때 모두 들렀던 나라라 더 친근감이 가는데 이 책은 두 번째 여행 당시 

참고한 여행 가이드북이다(사실 내가 본 책은 17~18년판임). 유럽에서 독일이 최강국이라 할 수 있지만 

관광 측면에서는 그리 선호되는 나라는 아닌데 이 책에서는 정말 독일 한 나라에만 집중해서 9개 지역 

77개 도시를 총망라하고 있다. 


먼저 '독일의 이해'란 부분을 앞에 두어서 독일이라는 나라가 어떤 나라인지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를

한다. 독일 베스트 15를 선정했는데, 뮌헨, 루트비히 2세의 성, 쾰른 대성당은 지난 여행 때 가본 곳들

이고, 나머지 베를린 장벽, 드레스덴의 야경 등은 다음 기회에 꼭 가보고 싶은 곳들이었다. 본격적인

여행 설계에선 기본 1주일 코스부터 독일 일주 1개월 코스까지 취향에 따른 다양한 일정들을 소개하고

실전 여행정보로 넘어간다. 지난 독일 여행 때도 유용하게 사용했던 랜더티켓은 같은 주 내에서 하루 

동안 무제한 레기오날반을 탈 수 있는 정액 티켓으로 당시 바이에른 티켓을 이용해 퓌센과 잘츠부르크를

비교적 싼 값에 당일치기로 왕복할 수 있었다. 이 책에서는 독일 전역을 크게 9개 지역으로 나눠 각 

지역마다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여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베를린을 필두로 프랑크푸르트, 뮌헨, 뉘렌

베르크, 슈투트가르트, 뒤셀도르프, 함부르크, 하노버, 라이프치히가 9개의 거점 도시들로 여기에 베이스

캠프를 차리고 가까운 도시들을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식으로 하는 여행을 하는데 랜더 티켓과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었다. 베를린과 뮌헨 같은 대도시는 3일 일정을 코스를 추천하는데 지난

여행 때 뮌헨, 쾰른, 프랑크푸르트 일정을 짤 때 큰 도움이 되었다. 개인적으론 베를린과 드레스덴쪽을

동유럽과 묶어서 다음 유럽 여행 때 가보고 싶은데 그때도 이 책에 나오는 정보들이 유용하게 활용될

것 같다. 이 책을 보고 나니 가보고 싶은 독일의 도시들이 너무 많아서 고민인데 비록 직접 가보기는

어렵겠지만 책으로나마 독일의 여러 도시들을 누비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