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밤 내가 죽인 소녀 부크크오리지널 4
장은영 지음 / 부크크오리지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 작품들을 즐겨 읽는 편이지만 우리 작가의 작품을 만나기는 쉽지 않다. 아무래도 외국 작품들

읽을 시간을 빼앗을(?) 정도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품이어야 내 손에 잡힐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감히 추리소설계를 대표하는 애거서 크리스티를 언급하고 있어 과연 어떤 작품일지 

궁금증과 기대감을 안고 책을 펼쳤다.


제목부터 하라 료의 '내가 죽인 소녀'와 비슷해 하드보일드 스타일이 아닐까 싶기도 했는데, 고등학교

독서 동아리 출신들이 4년 만에 모인 자리에서 얘기가 시작된다. 모두 별명으로 불리는데 사과만 

여자고 나머지는 혈액형인 A, B, AB, O와 회장, 만년필, 햄버거로 좀 단순 유치한 감이 없지 않았지만 

고딩들의 수준을 감안하면 어색할 건 없었다. O가 쓴 이중인격 살인마의 연쇄살인 소설에 대한 품평회를

하던 회원들은 모두 낯선 공간에서 묶여 있는 상태로 깨어나는데, 복면을 쓴 남자가 5년 전 동아리의

유일한 여자 회원이었던 사과가 자살한 것으로 만들어 죽인 범인이 이 중에 있다며 그 살인범을 찾아

내지 못하면 모두 죽이겠다고 협박한다. 딱 고전 미스터리들이 즐겨 쓰는 상황 설정이라고도 할 수 

있었는데 당연히 서로를 의심하는 상황이 벌어진다. 특히 A와 B는 서로를 사과를 살해한 범인이라고

지목하는데 사실은 자신들이 사과를 죽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었다. 도대체 사과가 무슨 잘못을 했기에

한 명도 아닌 두 명, 아니 그 이상이 그녀를 죽이려고 했을까 궁금한 가운데 AB가 중심이 되어서 사과를

죽인 범인이 누군이지를 차근차근 추리해나간다. 하지만 막연한 의혹만 있을 뿐 결정적인 단서는 없고

서로 자기가 사과를 죽였다고 생각하는 A와 B는 어떻게든 상황을 모면하려 하는 가운데 납치범이 

사과의 일기장 등을 단서로 제공하자 사과가 끔찍한 일을 당했음을 알게 되는데...


총 1주일간의 게임이 펼쳐지는데 세 번째 날부터 사망자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사태는 급변한다. 

납치범의 정체도 금방 드러나고 납치범이 오히려 당하면서 남은 자들 사이에 이 엄청난 각본을 쓴

범인이 있음이 분명한 상황인데도 별다른 방어수단이 없이 사실상 감금된 상황이다 보니 서로를 

의심하며 AB가 주도하는 범인 추리에 협조할 수밖에 없었다. 잔인하게 살해된 희생자들이 계속 나오며

점점 생존자들이 줄어들어 가니 자연스레 애거서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가 떠올랐다. 이

책에서도 유사한 트릭을 사용하는데 한 번 더 꼬아서 그런지 후반부로 갈수록 정신이 없을 정도였다.

마지막 마무리가 좀 뒷맛이 씁쓸한 느낌을 남겨줘서 아쉬움이 남았는데 나름 많은 얘기들을 담아내려

하다 보니 뭔가 깔끔한 느낌은 들지 않았다. 암튼 스토리 자체는 흥미진진했는데 작가가 아직 대학생인

걸로 보면 앞으로 더 좋은 작품들을 선보이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