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죽인 소녀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16
하라 료 지음, 권일영 옮김 / 비채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 바이올리니스트인 소녀가 유괴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범인들은 탐정 사와자키가 몸값을 운반하기를 요구한다.

얼떨결에 범인들의 지시에 따라 이곳저곳을 정신 없이 돌아다니던 사와자키는  

시비를 거는 오토바이 폭주족에게 폭행을 당한 후 돈도 잃어버리고 범인들의 연락도 끊겨버리는데...

 

'그리고 밤은 되살아난다'로 일본의 레이먼드 챈들러라는 명성을 얻은 하라 료의 두 번째 소설로  

나오키상까지 수상한 작품인 이 책은 전작을 능가하는 사와자키의 활약상을 다루고 있다.

전작에서 엄청난 음모에 맞서 동분서주하며 멋지게 사건을 해결했던 사와자키가  

이번엔 범인들의 미끼(?)로 활용되는 처지에 처한다.

범인들에게 이용만 당하고 결국 유괴당했던 여자 아이마저 사체로 발견되자  

사와자키는 범인을 잡기 위해 발 벗고 나서지만 사와자키가 밝혀내는 진실은 충격 그 자체인데...

 

이 책에서도 사와자키는 그만의 매력(?)을 한껏 보여주었다.

경찰들과의 날 선 대립이나 폭주족과의 한판 대결 등 하드보일드 탐정으로서의 매력을  

유감 없이 발휘하는데 겉으로는 까칠하고 무뚝뚝한 듯 보이지만  

정이 많은 모습의 남자가 바로 사와자키라 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 내가 추리소설에서 봐왔던 탐정들이 냉철한 두뇌로 무장한  

좀 인간미가 떨어지는 사람들이었다면 사와자키는 직접 몸으로 뛰어다니고  

약간은 거친 면도 없진 않지만 그런 점이 오히려 그의 인간적인 매력이라고 할 수 있었다.

 

어린 여자아이를 유괴하여 몸값을 받아내고 살인하는 사건이라

아무래도 피해자 가족들의 고통에 같이 아파하고 범인에 대한 분노에 휩싸이기 쉬운데  

마지막 반전으로 충격과 허탈함이 한꺼번에 밀려왔다.

사실 대강 예측은 했었는데 막상 진실을 알고 나니 후련하다기보다는 씁쓸한 뒷맛을 남겼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포일러가 될까봐 못 씀)

이런 엄청난 일에 그야말로 낚인(?) 사와자키를 위로해야 하는 것인지

아님 끔찍한 비극을 맞이한 피해자 가족들을 동정해야 하는 것인지 잘 모를 정도였다.

암튼 초반 유괴범의 지시에 따라 동분서주하는 사와자키의 질주와

이후 자신 때문에 소녀가 죽었다는 자책감으로 범인들을 필사적으로 쫓는  

사와자키의 분노에 찬 추격이 빛났던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