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할 수 없는 모중석 스릴러 클럽 30
할런 코벤 지음, 하현길 옮김 / 비채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제발 빨리 와달라는 차이나의 연락을 받고 댄은 부리나케 달려가지만 그곳에는 NTC 뉴스에서 나온

방송 관계자와 경찰들이 그를 기다리면서 그를 소아성애자로 취급하는데 뭔가 잘못된 걸 직감한 댄은

바로 도망치지만 결국 재판에 회부되는데...


할렌 코벤의 책은 예전에 '6년'을 읽은 적이 있는데 이 책은 그동안 책장에서 고이 잠들어 있다가 이제야

깨어나게 되었다. '그 빨간색 문을 열면 내 인생이 끝장날 거라는 걸 알고 있었다'는 댄의 의미심장한

말로 시작하는 이 책은 댄이 소아성애자로 몰리지만 경찰이 아닌 방송인 웬디가 함정수사에 참여해 

댄의 집에 가서 증거물들을 찾아내는 바람에 위법수집증거가 되어 댄이 자유의 몸이 되며 뭔가 개운하지

못한 여운을 남긴다. 하지만 이미 소아성애자로 낙인 찍힌 댄도 여러 가지 고초를 겪으면서 웬디에게

진실을 말하겠다고 따로 만나겠다고 했다가 웬디를 몰래 따라온 스키마스크를 쓴 남자에게 댄이 살해

당하면서 사건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웬디의 눈앞에서 벌어진 일임에도 댄의 시체가

사라지고 범인으로 추정되는 에드도 증거불충분으로 법의 심판을 받지 않자 웬디는 댄이 진짜 소아

성애자인지에 대한 진실을 자신이 밝히기로 마음 먹는다. 한편 마을에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헤일리가

사라지고 댄이 묵고 있던 숙소에서 헤일리의 흔적이 발견되면서 댄과 헤일리 사이에도 뭔가 사연이

있음을 알게 되면서 사건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데...


댄을 소아성애자로 몰아 죽게 만든 건 아닌지 죄책감을 갖고 있던 웬디는 댄의 주변 인물들을 통해 

그의 정체를 파고든다. 전처인 제나는 댄이 절대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확신해서 웬디는 댄의 프린스턴 

대학 동기들 중 같이 기숙사를 썼던 필 턴볼과 그 친구들을 찾아나서는데 한결같이 최근에 안 좋은

일들을 당한 공통점이 있었다. 뭔가 거대한 음모가 도사리고 있음을 직감한 웬디는 이들이 숨기고 있는

비밀을 파고들고 결국 사건의 놀라운 진실이 드러난다. 댄이 소아성애자로 방송을 타는 화끈한(?) 상황을

시작으로 사건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전혀 엉뚱한 진실이 밝혀지게 되는데 할런 코벤의 능수능란한

솜씨를 제대로 보여준 작품이라 할 수 있었다. 누군가가 어떤 사람인지를 안다는 게 정말 어려운 일인데

이 책을 읽으면서 새삼 실감하게 되었다. 잘 알지도 못하면서 겉으로 드러난 상황만 가지고 속단하면

끔찍한 실수를 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해주었는데 그래도 이 책에선 나름의 해피엔딩(?)을 선보여 그나마

실수를 만회할 여지를 남겨 두었다. 할런 코벤의 작품은 이번이 두 번째여서 아직 친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확실히 그의 매력을 알게 되었다. 그의 다른 작품들도 빨리 만나서 절친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