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팡의 소식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4
요코야마 히데오 지음, 한희선 옮김 / 비채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년 전 자살로 처리되었던 여교사의 죽음이 자살이 아닌 살인이라는 제보가 들어오면서 사건의 진실을

알 것 같은 당시 고3 문제아 삼인방이 갑자기 소환된다. 공소시효가 딱 하루 남은 상태에서 경찰은 

과연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고 범인을 잡아낼 수 있을까...


'64'를 비롯한 경찰소설로 유명한 요코야마 히데오의 작품인 이 책은 예전에 구입을 해놓고도 고이

책장 구석에 모셔져 있다가 이번에 책장 정리를 하면서 오랜만에 빛을 보게 되었다. 그동안 서평책 

등에 밀려 찬밥 취급을 받았다가 드디어 읽어 보니 이런 작품을 왜 이제야 읽었을까 하는 후회를 하게

만들었다. 대포자들인 사고뭉치 고3 남학생 기타, 다쓰미, 다치바나는 교장실에 있는 시험지를 훔치는

루팡 작전을 세웠다. 그들이 늘 죽치고 있는 아지트 카페 루팡과 이곳의 마스터가 3억 엔을 훔치고도

증거가 없어 체포되지 않았다는 소문이 있어 자신들의 계획에 루팡을 가져다 붙였는데 나름 철저한

준비를 하며 계획을 실행에 옮기지만 역시나 예상하지 못했던 변수들이 발생하면서 계획 성공은 위기에

처한다. 마침 그 날 여교사 미네 마이코가 학교에서 뛰어내린 듯한 시체로 발견되었는데 당시엔 자살로

처리되면서 그냥 넘어갔지만 그녀의 죽음이 살인이란 제보가 접수되자 마침 루팡 작전을 실행 중이던

삼인방이 유력한 용의자로 15년 만에 줄줄이 소환된다. 기타를 필두로 경찰이 삼인방을 비롯해 사건

관련자들을 소환해 조사하면서 과거의 진실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여러 가지 석연치 않은

점들이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는 것을 방해한다. 15년 전 루팡 작전이 펼쳐지던 당시 상황과 현재의

취조 과정을 넘나들면서 내용이 전개되는데 공소시효 완료의 시간이 점점 다가오지만 사건은 수상한

인물들만 계속 늘어나면서 쉽게 풀릴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기타의 취조를 기록하던 여경 사치코가

중요한 단서를 제시하면서 수사는 다시 급물살을 타게 되고 사건 당일 있었던 급박했던 상황의 진실이

서서히 드러난다. 문제아 삼인방의 시험지 탈취 계획인 루팡 작전으로 비롯된 일련의 사건들은 또 다른

사건의 전모까지 드러내면서 나름의 해피엔딩을 맞게 된다. 단 하루만에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정말

긴박한 상황을 시간을 넘나들며 능수능란하게 요리해내는 요코야마 히데오의 탁월한 솜씨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는데 하나의 사건에 얽힌 여러 인물들의 사연들을 잘 직조해서 탄탄하게 엮어내

범인을 놓칠 뻔한 15년 전 사건의 진실을 밝혀내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려낸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