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회화 패턴 - 매일 10분으로 끝장내는
더 콜링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해외출장을 가게 되어서 한동안 관두었던 영어회화 공부를 벼락치기로 한 적이 있었다.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여행영어회화 위주로 된 책들을 주로 봤는데 '여행영어 척척척', '영어회화 척척척',

'여행영어 가이드북',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해커스톡 : 패턴으로 말하기' 등 짧은 기간 안에 여러 권을

독파했다. 이런 책들에 나오는 표현들은 사실 중고등학교에서 배운 영어만 제대로 소화했으면 당연히

말하고 들을 줄 알아야 하는 평이한 것임에도 막상 입에서 나오지 않는다는 게 문제였다. 말하기는

실제 입으로 계속 사용해서 저절로 나와야 하는데 일상생활에서 영어로 말할 일이 없다 보니 눈으로 익힌 회화는 입을 움직일 수 없다는 평범한 진리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어쨌든 해외출장을

무사히(?) 다녀오고 나서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더욱 절실히 느꼈지만 다시 영어를 쓸 일이 없게 된

관계로 동기부여가 안 되는 상황에서 매일 10분을 투자하면 영어회화가 가능하다는 설정의 이 책이

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책에선 총 85가지 영어회화 패턴을 소개하고 있는데, 사람 중심 패턴, 물건 중심 패턴, 조동사 활용

패턴, 명령형 패턴, 의문사 활용 패턴의 5가지 유형으로 크게 구분하고 있다. 사실 이 책에 나오는

표현들도 학창시절 영어시간에 제대로 공부했다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쉬운 표현들인데 말로 하는

습관이 안 되어 있다 보니 말하기나 쓰기에선 결코 쉬운 표현들이 아니었다. 각 패턴마다 한 장에 걸쳐

패턴 드릴 1, 2와 간단한 실전 회화를 싣고 있는데 하루에 약 10분 정도만 투자해도 1~2 패턴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았다. 책 앞 부분에 학습진도표를 넣어 꾸준히 진도를 체크할 수 있도록 돕고 있고 

다섯 패턴이 끝날 때마다 스피킹 트레이닝과 라이팅 트레이닝을 통해 앞에서 나왔던 문장들을 다시

반복 연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영어 교재답게 당연히 무료 MP3을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데 하루에 많은 시간도 아닌 10분 정도만 꾸준히 공부를 해나간다면 정말 왕초보

영어회화는 술술 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다. 역시 문제는 꾸준히 반복 학습을 한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다는 점인데 이번에는 꼭 이 책에 나오는 표현들이라도 내 것으로 만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