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척척척 - 기초의 기초편 벼락치기 영어정복자
신동운 지음 / 스타북스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해외 출장 준비를 미리 해야 해서 일정표 결재 등의 사전준비 작업을 시작했는데 대략의 일정은 잡았지만

아직 항공권과 숙소 등을 예약하지 못한 상황이라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한편 정작 가장 중요한

영어 회화 공부는 벼락치기로 빨리 해야지 하는 생각만 하면서 제대로 시작도 못하고 있던 차에

이 책이 반가운 단비와 같은 선물이라 할 수 있었는데 정말 기초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조차 실제 입에서는 제대로 나오지 못하니 정말 수십년 동안 

영어공부한 게 무용지물이란 생각마저 들 정도였다.

 

'여행영어 척척척'과 자매편으로 나와서 두 책을 같이 보면서 공부를 했는데 기본적으로 영어회화에서

꼭 필요한 표현들을 수록하고 있어 어렵지 않고 술술 익힐 수 있었다. 솔직히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표현들은 거의 초등학교나 중학교때 처음 배우는 수준의 쉬운 표현들이라 할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표현들이 아직도 내것이 되지 못하고 있다는 건 그동안 영어공부를 뭘 했는지 하는

자괴감에 빠지게 만들었다. 그래도 좌절만 하고 있을 수가 없는 게 그동안 배웠던 영어는 실제

외국인과 대화하기 위한 말을 배운 게 아니라 시험 등의 목적으로 공부했기 때문에 시험만 보고나면

다 잊어버리고 전혀 내것이 되지 못한 문제가 있었다. 이 책에 실린 쉬운 표현들이 눈으로 보면

다 아는 거라 내가 이 정도 책이나 보고 있냐는 한심한 생각마저 잠깐 들었지만 정작 이런 표현들을

입에서 자동적으로 나오도록 계속 발음해보고 상황들을 가정해서 실제 사용해봐야 내것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 그동안 나름 영어공부를 많이 해봤지만 늘 리딩 위주의 공부를 하다 보니 독해는 어느 정도

되지만 말하기와 듣기는 영 별로인 상태가 되고 말았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쉬운 표현들이야 

글로 읽으면 너무 쉬운 표현들이라 언제든지 쓸 수 있을 것 같지만 정작 사용해야 할 상황에 닥치면

머리가 하얗게 되어 한 마디도 못하곤 하는데 이 책을 반복해서 공부하다 보면 저절로 입에 붙어

자연스럽게 표현들을 구사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아서 기초적인 표현들은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출장을 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