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빨간머리 앤]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6월 1일   

- 리뷰 마감 날짜 : 6월 24일

- 받으시는 분들 : 유아/어린이/가정/실용 분야 신간평가단


파란하늘, 해피클라라, 봄덕, 다락방꼬마, 동화세상, 장군님, 귀염수다, 

즐거운상상, 이치고, 하양물감, tedy, 뵈뵈, 미씨펭양, 홍근홍욱맘, 하늘타리




기억해주세요!

 

하나!


리뷰 작성하실 때 하단에 꼭 아래 문구를 텍스트로 넣어주세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둘! 


그리고, 리뷰가 늦으시는 분은 유아/어린이/가정/실용 분야의 파트장 '다락방꼬마' 님께 메일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는 이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잊어버리신 분은 wendy@aladin.co.kr로 메일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셋!

 

각 도서별 1명씩 좋은 리뷰를 선정해 1만원권 알라딘 상품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각 도서별 좋은 리뷰 선정은 파트장님이 수고해주실 예정입니다.


댓글(0) 먼댓글(15)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빨간머리 앤을 좋아하는 소녀의 성장기
    from 파란하늘을 꿈꾸다 2015-06-13 17:23 
    '빨간머리 앤'은 내가 어린 시절부터 무척 좋아했던 작품이다. 고아라는 가정환경에서도 밝은 심성을 잃지 않고 올바르게 성장하는 앤의 모습을 보면서 나도 앤과 비슷한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읽어도 고전의 가치는 결코 변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온다. 나 외에도 빨간머리 앤을 좋아하는 독자는 상당히 많다. 그래서 이 책의 주인공도 빨간머리 앤을 너무나도 좋아한 나머지 고아에게 굉장한 관심을 갖는다. 그리고 앞뒤 생
  2. 꿈꾸는 만큼 성장한다
    from 즐거운 상상 2015-06-14 15:37 
    책을 좋아하는 리나는 작가가 되는 게 꿈이에요. 책에 나오는 고아를 좋아하는 소녀입니다.예의와 품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엄마와는 부딪히지요. 엄마에게 벗어나고 싶은 마음때문에 고아가 되는 걸 상상하기도 하지요.엉뚱하면서도 특별한 리나와 코드가 맞는 친구를 찾는 건 쉽지 않았어요.그래서 늘 혼자이기도 했지요.자신이 좋아하는 장소에 숨어서 꿈꾸고 상상하는 것을 즐기는 리나의 모습을 보면서 그녀에게 영혼을 잘 맞는 단짝 친구가 생기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3. 너는 네 별을 쫓아가렴 ♬ 나의 빨간 머리 앤
    from 홍근홍욱맘님의 서재 2015-06-19 11:51 
    나의 빨간 머리 앤 / 샤론 제닝스​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빨간 머리 앤은 한창 자라나는 소녀들에게 한줄기의 빛이 아니였나 싶어요.고아이고 빼빼하게 마른 몸에 얼굴엔 온통 주근깨 투성이고 게다가 빨간 머리이기까지 했던 나의 앤......앤은 작문을 좋아했고 글쓰기 소질을 가졌던 소녀였지요. ​앤처럼 한창 감수성이 넘치던 시절, 문학소녀로 작가를 꿈꾸고 동경했던 그 시절을 샤론 제닝스의 <나의 빨간 머리 앤>을 읽으면서 다시 추억해보았답니다.​
  4. 글쓰기를 통해 성장하는 리 메츠의 이야기
    from 너랑나랑 2015-06-21 13:27 
    루시모드 몽고메리의 <<그린게이블즈의 앤>>은 나의 어린 시절을 지배했던 몇 개의 소설 중 하나이다. 40대 중반의 나이가 되니 그 시절 좋아했던 이야기들이 다시 떠오른다. 내가 처음 앤을 만난 건, 소설이 아니라 일본 애니메이션이었다. 그 후로 빨간 머리 앤을 찾아서 읽었고, 내가 본 애니메이션이 앤 이야기의 극히 일부였다는 사실을 알고 꽤 놀란 기억이 있다.이 책은,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빨간 머리 앤이 아니다. 나처럼, 혹은
  5. [나의 빨간머리 앤]-두 소녀가 함께한 눈부신 여름 이야기
    from 책은 상상의 놀이터 2015-06-22 14:26 
    여학생이라면 누구나 명작 <빨간머리 앤>을 좋아했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참 좋아했던 명작 중 하나였지요. 그런 탓인지 <빨간머리 앤>을 소재로 한 <<나의 빨간머리 앤>>이 눈에 확 띄었습니다. 명작을 소재로 한 창작물들이 출간되면서 새로운 느낌을 주곤 했기에 이 작품에도 기대를 하게 되더군요. 이 책의 주인공 리나 메츠 역시 앤을 정말 좋아합니다. 앤의 시점에서 생각하기도 하고, 앤처럼 고아이길 바라기도 하
  6. 우리 모두 안의 빨간 머리 앤.
    from 엄마가 된 블로거 2015-06-23 01:59 
    제목을 보았을 땐 앤과 같은 친구가 있었네....로 이야기로 시작할꺼라 생각했지요.앤과 같은 친구의 이야기가 아니라 다 읽고나니 글을 쓴 주인공이 앤이라는 생각! ^^ 빨간머리 앤의 작가 몽고메리처럼 유명한 작가가 되고 싶은 열두살 리나 메츠는 주인공들이 고아인 책, 특히 빨간머리 앤에 관심이 몹시 많은 엉뚱 소녀로자신과 같은 영혼을 가진 사람을 아직 만나지 못했기에 외톨이로 지내던 어느날. 어느날 이웃집 퍼거스 부부네에 여름
  7. 한 여름에 찾아온 사춘기 소녀들의 우정이야기...
    from 뵈뵈's 뜨락안 서재 2015-06-23 12:05 
    L.M.몽고메리의 빨간머리앤은..언제나 나를 설레게 한다.아마 나뿐만 아니라, 소녀적 시절에 빨간머리앤을 접했던 분들이라면 누구나가 다 그녀를 사랑하고 또 계속 보고 또 보고 싶은 인물중 하나로 손꼽지 않을까 싶다. 이 책 속의 빨간머리 앤은... 그런 앤셜리를 참 닮고 싶은 아이 또는 앤만큼의 상상력과 창작성을 지닌 12살의 소녀가 자신의 일상을 책으로 엮어 내려간 이야기이다.말 그대로, 자신만의 빨간머리 앤을 만들어가는 사춘기 소녀의 일화라고 보면
  8. [나의 빨간 머리 앤]빨간 머리 앤을 좋아했던 소녀의 성장동화~
    from 만권당아리 2015-06-24 09:33 
    [나의 빨간 머리 앤]빨간 머리 앤을 좋아했던 소녀의 성장동화~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빨간 머리 앤』은 『들장미 소녀 캔디』와 함께 내가 좋아하는 소녀 감성의 동화다. 『빨간 머리 앤』은 애니메이션으로도 인기를 끌었던 명작이다. 어린 고아 소녀 앤 셜리의 씩씩하고 밝은 성장 동화이기에 신나게 읽었던 추억의 동화다. 주근깨 투성이의 빼빼 마른 빨간 머리 앤은 무척이나 수다스럽고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인데다 성격이 밝아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9. 청소년 성장소설, 나의 빨간 머리 앤
    from 클라라님의 서재 2015-06-24 19:36 
    <캐나다 연방 총독상 아동문학 부분 선정>나의 빨간 머리 앤.성장소설에 가깝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책입니다.주인공 리나는 작가가 되고 싶은 책을 정말 사랑하는 아이이지요.작가는 책을 사랑하고 작문에 재능이 있던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며 리나의 이야기를 하게 되었겠지 싶어요.리나는 '리'라는 애칭으로 불리다보니 자신 조차도 '리'라고 소개를 하기도 하네요.작가가 되고픈 그녀가 특히 사랑하는 책은 <빨간 머리 앤>이었습니다.다소 삐딱한
  10. 감정이입이 너무 되서 더 이상 진도가 나가지 않던 성장소설 <나의 빨강머리 앤>
    from 귀염수다님의 서재 2015-06-24 23:32 
    사춘기 시절이었나봅니다.저 역시 주인공 리나처럼 <빨간머리 앤>과 <비밀의 화원>에 탐닉하며 고아라는 존재에 묘한 호기심을 느꼈고, 그들이 느끼는 외로움보다는 가족들을 신경쓰지 않고 홀가분하게 살 수 있는 존재라고 오해했던 적이 있었어요. <미운아기오리>처럼 나의 진짜 친부모는 어딘가에 있고, 나는 입양된 고아일지도 모른다는 상상도 하면서,부모가 된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정말 당연한 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하고 싶은
  11. [나의 빨간머리 앤]성장에는 아픔이 함께 하는 것일까
    from 다락방꼬마님의 서재 2015-06-25 13:52 
    누구나 마음속에 동화속 친구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어른이 되어서도 가끔은 그 친구과의 추억을 떠올리고는 한다. 나에게도 두 권의 책속 친구가 있다. <빨간머리 앤> 과 <키다리 아저씨>의 이야기속 인물들은 나와 함께 자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도 종종 만나고 있다면 이상한 사람이 될까^^ 학창시절 앤을 정말 좋아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공감하는 부분이 많아 더 친하게 되었다. 그 친구와 만난면 우리는 둘이 아니라 셋이 되었다.
  12. 소년 한길 / 나의 빨간 머리 앤
    from 지금 여기 2015-06-26 01:43 
    나의 빨간 머리 앤... 이 책 속엔 앤이 어떻게 담겨 있을까..사실 책을 읽기 전엔 그저 하나의 모티브로 사용되었거나, 작은 연결고리에 지나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었다..그런데, 그런 나의 생각은 말도 안되는 착각이었나보다.이 책 전반에 걸쳐 등장하고 되새겨지고 세세하게 간섭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무게감이 있었다.특히 마지막에 아빠, 그리고 엄마와의 관계 정립에서도 톡톡히 한 몫을 하고 있고...내 또래의 여자라면 분명 빨간머리 앤이란
  13. 작가의 꿈을 꾸는 사춘기 소녀의 성장동화 <나의 빨간머리 앤>
    from 미씨펭양님의 서재 2015-06-26 23:14 
    빨간머리 앤을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양갈래 딴머리의 주근깨 소녀. 여학생이라면 빨간머리 앤이라는 책은 대부분 읽어봤을 것 같아요.저 역시 독서광이었던 초등 고학년 시절 처음으로 빨간머리 앤을 만났던 기억이 나요~^^그래서인지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어릴적 읽었던 빨간머리 앤이이 책에서는 어떻게 보여지고 있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하. 지. 만우리가 기억하고 있던 빨간머리 앤은 잠시 잊어야 했어요. 리 메츠~ 책의 주인공으로 작가의 꿈을 꾸는 12
  14. 그 여름의 변화, 멋지고도 끔찍하게 슬펐던.. <나의 빨간 머리 앤>
    from 장군님 님의 서재 2015-06-29 18:11 
    ♪​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간 머리 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 상냥하고 귀여운 빨간 머리 앤, 외롭고 슬프지만 ​굳세게 자라 ♪​'빨간 머리 앤' 이라고 하면 ​철이 들기도 전에 TV 에서 봤던 만화가 생각나요~ 원작 소설이 있는 줄도 모르다가 나중에 커서 책을 따로 읽어보긴 했지만만화의 시각적인 느낌이 워낙 강해서 ​그런지 지금도 책보다는 만화가 먼저 떠오르네요​감수성이 풍부한 앤 셜리를 보며 괜히 손발이 오글거려서 TV 채널을 확- 돌리
  15. 나의 빨강머리 앤
    from 하늘타리님의 서재 2015-07-01 16:29 
    캐나다 연방 총독상아동문학 부분 선정 나의 빨간 머리앤 빨간머리 앤은 많은 분들이 읽어 보셨던 책이지 않을까 싶어요저 어렸을때도 읽었던 지금 초등학생인 저희 딸아이도 읽고 있는 빨간머리앤나의 빨건머리앤이란 제목을 봤을땐.. 우리가 읽었던 빨간머리앤 이야기를 현대물로 풀어냈나 생각했었답니다.하지만... 이 책은... 우리가 아는 빨간머리앤이 아닌...빨간머리앤을 동경하는 아이 리의 이야기네요. 학교 작문반 부원인..장래 희망이 작가인 리를 통해 리의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