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빨간머리 앤]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나의 빨간머리 앤
샤론 제닝스 지음, 김영선 옮김 / 소년한길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나의 빨간머리 앤 

 

 

 

빨간머리 앤을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양갈래 딴머리의 주근깨 소녀.

 

여학생이라면 빨간머리 앤이라는 책은 대부분 읽어봤을 것 같아요.

저 역시 독서광이었던 초등 고학년 시절 처음으로 빨간머리 앤을 만났던 기억이 나요~^^

그래서인지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어릴적 읽었던 빨간머리 앤이

이 책에서는 어떻게 보여지고 있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하. 지. 만

우리가 기억하고 있던 빨간머리 앤은 잠시 잊어야 했어요.

 

 

리나 메츠~

 책의 주인공으로 작가의 꿈을 꾸는 12세 소녀에요.

 

<나의 빨간머리 앤>

주인공 리나 메츠가 작문반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쓴 책으로

주변의 모든 상황과 인물들을 이야기 할 때

가장 좋아하는 빨간머리 앤의 내용과 등장인물을 연결지어 표현하고 있어요.

 

 

'최고로 훌륭한 책들의 주인공은 모두 고아'라고 생각하면서

자신도 고아라고까지 상상하며 낭만을 중요시하거나

비밀장소에 숨어서 엄마와 이웃집 아주머니의 대화를 듣기도 하는

리나의 모습은 어릴적 누구나 한 번쯤 느낄 수 있었던 감정이라

저절로 미소가 생기며 크게 공감이 되었던 부분이에요.

 

 

 

이웃집에 살게된 리나 또래의 카산드라를 보면서

빨간머리 앤과 그녀의 소울메이트였던 다이애나의 관계와 우정을 꿈꾸게 되는데,

카산드라와 친구가 되는 것이 쉽지는 않았어요.

 

리나와 카산드라가 오해와 갈등을 극복하고

서로에게 마음을 여는 모습을 보면서

어릴적 친구들이 한명씩 생각나기도 하더라구요~^^

 

 

리나가 간절히 원했던 같은 영혼을 가진 친구...

사춘기 시절에는 부모님보다는 친구가 먼저인것 같아요.

그리고 인생에서의 가장 중요한 친구를 대부분 만나게 되는 것 같구요.

 

 

 

 

 나의 빨간머리 앤 

 

 

 

사춘기가 다가오거나 겪고 있는 친구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들의 감정을 들여다 보면서 깊은 공감도 할 수 있고,

주변의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생각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저처럼 학부모의 입장에서는

주인공 사춘기 소녀 리나와 엄마와의 갈등도 보이면서

내 아이의 사춘기를 어떻게 잘 받아들이고 이해할 것인지

조금은 더 오픈된 마음으로 준비하고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