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빨간머리 앤]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나의 빨간머리 앤
샤론 제닝스 지음, 김영선 옮김 / 소년한길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캐나다 연방 총독상

아동문학 부분 선정

 

나의 빨간 머리앤

 

빨간머리 앤은 많은 분들이 읽어 보셨던 책이지 않을까 싶어요

저 어렸을때도 읽었던 지금 초등학생인 저희 딸아이도 읽고 있는 빨간머리앤

나의 빨건머리앤이란 제목을 봤을땐.. 우리가 읽었던 빨간머리앤 이야기를 현대물로 풀어냈나 생각했었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우리가 아는 빨간머리앤이 아닌...

빨간머리앤을 동경하는 아이 리의 이야기네요.

 

 

학교 작문반 부원인..장래 희망이 작가인 리를 통해 리의 여름이야기를 들을 수 있답니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책들은 모두 고아들의 이야기라 생각하는 리..

고아들의 이야기 중 빨간머리앤이 그 중 최고라 생각하는 리는 이따금 자기가 사실은 고아가 아니였을까 상상하곤 한답니다.

왠지 낭만적으로 느껴졌기 때문이라나요..

그러고보면 우리 어렸을때도 부모님께 혼이 나거나 속상할때 난 주워 왔을거야

고아였을까.. 분명 우리 엄마, 아빤 따로 있을거야 라는 생각을 하곤 했었지 싶어요

자기가 고아가 아니였을까라고 생각했다는 리나...

 

고아라면 낭만적이라 느끼는 리나의 이웃에 카산드라가 이사오게 된답니다.

리는 카산드라 조바노비치와 앤과 다이애나 같은 단짝친구가 되기를 원하지요.

하지만 카산드라는 쉽게 자기의 이야기를 드러내지 않는답니다.

 

처음엔 쉽게 친해지지 못했던 카산드라와 리...

오해와 갈등을 극복해가며 서로 이해하고 친해지면서 한층 성숙해지는 리를 만날 수 있다죠.

 

나의 빨강머리 앤

카산드라를 만나 한층 생각이 깊어지는 리나처럼

이 책은 우리 아이들에겐 친구들과의 관계를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닌가 싶었답니다.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